아이폰6S 설문조사, 2/3 이상이 두꺼워지더라도 배터리 수명 향상 원해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지난 2014년 7월경 한 외신에서 아이폰6 에 바라는 것이 무엇이냐 하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 당시 97% 의 응답자가 ‘더 긴 배터리 수명’ 이라는 답을 했다는 내용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물론, 당시에는 중복응답이 가능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절대적인(?) 수치가 나왔다고 말하기도 했지만 그 만큼 이전 아이폰 시리즈에서 사용자들이 얼마나 배터리 때문에 아쉬움을 느꼈는지 짐작해 볼 수 있었는데요.

아이폰6 는 큰 향상점이 없다지만 아이폰6 플러스는 전작에 비하면 상당히 이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죠?

그런데, 여전히 수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지금의 배터리 수명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는 듯 합니다. 9TO5Mac이 구독자 등을 대상으로 차세대 아이폰 즉 아이폰6s 에 바라는 점을 설문조사했는데요. 그 결과가 꽤 흥미롭습니다.

90% 이상이 아이폰6S 를 비롯한 후속 모델에 여전히 더 나은 배터리 성능을 희망하고 있다는 결과가 보여지고 있거든요.

특히,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을 보면 점점 얇아지는 두께를 자랑하곤 하는데... 이 설문조사 내용에서 비춰보면 2/3 가량의 응답자가 기기가 좀 더 두꺼워지더라도 앞서 언급한 부분을 충족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Over 90% of respondents said that they want to see Apple improve iPhone battery life, versus less than 7% saying that “iPhone battery life and battery cases are good enough as-is.” 9TO5Mac

참고로, 현재 아이폰 시리즈의 배터리 성능에 만족한다고 말한 사람은 7% 에도 미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여담이지만 아마도 아이폰6s 의 디자인은 지금의 그것과 다르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금까지 애플이 보여준 행보를 보면 더더욱 말이죠. 아마도 아이폰7 즈음에나 가야 외관상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애플이 이번 12인치 뉴 맥북에서 보여준 간소화에 대한 고집을 아이폰6S 혹은 아이폰7 에서도 보여줄 것인지, 그리고 이를 통해 더 나은 배터리 수명의 향상을 꾀할 것인지 지켜보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