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카메라 탑재한 화웨이 Honor 6 Plus 판매 시작

화웨이 Honor 6 플러스

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블로그를 통해 화웨이 X3 의 성능 등에 대해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중국 스마트폰에 대한 편견을 지운 꽤 괜찮은 단말기라 말씀드렸는데요. 바로 이 녀석의 원래 이름이 화웨이 아너6 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를 연상시키면서 좀 더 향상된 스펙을 가진 화웨의 신작 아너6 플러스(Honor 6 Plus)가 판매를 시작했다는 소식입니다. 

oppo mart 등에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이 녀석이 특히 카메라에 특화된 기기임을 알 수 있는데요.

후면카메라를 기준으로 아너6 보다 낮은 화소수인 800만 화소를 채택했지만 듀얼렌즈를 적용해 그 성능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입니다. 참고로, 전면 카메라는 500만에서 800만 화소로 높아졌네요. 

two 8 MP sensors: one with f/2.0 aperture and autofocus, and another one with f/2.4 aperture and a fixed focus. Huawei calls this "symmetrical dual camera technology", mentioning ultra-fast focus times, and variable aperture among its benefits.
[PhoneArena]

즉, 해당 제품은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다는 점을 눈여겨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각각의 렌즈가 다른 조리개값을 지닌다고 하는데요. 하나는 f/2.0 에 오토포커스를, 나머지 하나는 f/2.4 에 고정 포커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스마트폰 최초로 가변 조리개를 가지고, 엄청나게 빠른 AF 속도를 장점으로 한다고 하네요.

➥ 화웨이 Honor 6 Plus 스펙

- 5.5-inch 1080p Full HD (1920 x 1080 pixels), 485 PPI
- 1.8GHz HiSilicon Kirin K925 octa-core processor
- Dual 8 Megapixel BSI camera
- 3GB RAM, 16GB ROM
- 3600mAh battery
- Support 4G FDD-LTE network

그 외 해당 제품의 주요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인상적인 것은 화웨이 특유의 저렴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Oppo 마트(➥ 바로가기)에 올라온 언락폰을 기준으로 $399 입니다. 단, 현재는 화이트 컬러만 판매된다 하는군요. 

현재 화웨이 아너6 플러스의 국내출시 여부는 정해진 바 없는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화웨이 X3 의 사례도 있고 하니 전혀 가능성이 없다 할 순 없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중저가 스마트폰으로 국내에 출시되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