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4 스타일러스 탑재 가능성 제기, 갤노트4 와 경쟁구도 그리나?

LG G3 스타일러스(Stylus)

중국의 한 사이트를 인용해 GSM아레나 등 몇몇 외신에서는 2015년 출시될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G4 에 탑재될 새로운 기능에 대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 내용은 G4 가 갤럭시노트4 로 대표되는 갤노트 라인업과 경쟁하기 위해 스타일러스. 즉, 펜을 채용할 것이라는 건데요.

대화면 모델이었던 G프로의 단종, 얼마전 소개된 G펜 상표등록 관련 소식이 맞물리면서 관련 루머에 조금이나마 힘을 실어주는 모습입니다. 

We're likely to see the company try to emulate the success of the Samsung S Pen and work on a multitude of software features that enable superior multitasking than its competitors using the upcoming G Pen.
[GSMArena]

또한, G펜을 이용해 경쟁 제품에 비해 멀티태스킹에 특화된 소프트웨어 기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는 내용도 덧붙이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이 내용이 사실이라고 할 수 있는 증거가 포착되진 않았습니다.

반면, LG G4 가 제공할 스펙에 대해서도 살짝 언급되고 있는데요. 5.3인치 QHD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810 프로세서, 4GB 램, 32/64GB 저장공간 등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는군요. 참고로, LG G3 는 5.5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내용이 어디까지 믿을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어쨌든 LG전자의 차세대 후속제품에 대한 소식이 들려오기 시작했다는건 나름 의미가 있다 할 수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펜 자체를 탑재하는 것에는 크게 부정적이지 않지만, 만약 이전처럼 러버듐 스타일러스라면 정말 획기적인 기능을 안고 있거나 아니면 재고할 필요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삼성전자의 S펜과 비교했을 때 경쟁력을 갖으려면 더더욱 말이죠.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