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다고 다 나쁜 제품은 아니다?! GS200

중저가의 금전적으로 큰 부담이 없는 '이어폰' 에 대한 이야기를 보면 쿼드비트와 GS100 을 추천하는 분들이 꽤 많이 보입니다. 그만큼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인정을 받았다는 의미가 될텐데요. 바로 이 GS100 의 후속이라 할 수 있는 G200 이어폰이 새롭게 출시되었어요.

GS200 은 외관은 물론 성능면에서도 전작에 비해 많은 향상점을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금부터 그 후기를 간략하게 정리해 드릴게요.

가성비 좋은 이어폰 GS200 후기, 저렴해서 더 만족!

LG전자에서 선보인 GS200 은 블랙과 실버 2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제가 사용한 녀석은 실버예요. ▼

패키지 포장 뒷면과 안쪽 내부를 보면 핵심이 되는 특장점이 간단하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

V형 밸런스 음역을 가지고 있으면서, 하이파이(HIFi) 음원 또한 원음에 가깝게 구현해 내는 성능이 눈길을 끕니다.

아래 보이는 녀석이 바로 GS200 인데요. 3만원 후반대의 가격임에도 메탈소재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풍깁니다. 케이블와 같은 레드 컬러가 포인트로 들어가 있는 것이나 이어팁이 반투명으로 처리되어 있어 내부의 붉은 색감을 그대로 표현해 주는 것이 디자인 측면에서 인상적인 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

일반적으로 음원을 감상하는 분들이라면 크게 활용하는 경우가 없을 듯 하지만 MEMS Mic 적용으로 GS100 에 비해 향상된 통화품질을 갖는다고 합니다. ▼

GS100 을 눈여겨 본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그 녀석은 케이블이 흔히 말하는 국수였죠? 하지만 GS200 이어폰은 Fabric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형태를 더 선호해서 그런지 만족감이 더 크네요. ▼

참고로, 해당 제품은 이어 가이드 또한 제공됩니다. 활용여부는 어디까지나 사용자의 판단이 되겠지만 애초에 다양한 환경을 고려해 옵션을 줬다는 사실은 호평을 받을만 하다 생각되네요. ▼

그렇다면 이 녀석의 청음감은 어떨까요? 사실 해당 제품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하이파이 음원을 비롯해 제가 소장하고 있는 각종 음악을 감상해 봤는데요. 기본적으로 저음과 고음의 표현력이 깔금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여느 이어폰들은 저음을 강조한다면서 너무 베이스를 울리게 하는 즉 억지로 뭔가 왜곡되게 표현하려는 듯한 인상이 짙었는데 반해 GS200 은 자연스럽게 저음, 중저음, 고음 음역대별 표현이 이뤄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거부감도 없고요. ▼

지금까지 LG GS200 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제가 보유한 비슷한 가격대의 이어폰 중에 가장 해상력이 좋은 편이라고 말하면 될 것 같네요. 그만큼 이 녀석의 가격 등을 고려해봤을 때 매력적이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약간 왜곡된 듯한 음역대별 강조된 제품군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잘 맞지 않을 수도 있어요.

쿼드비트, GS100 에 이어 또 하나 눈길을 끄는 가성비 좋은 이어폰을 찾은거 같은 개인적으로는 꽤 기분이 좋네요. 장거리 이동을 하거나 각종 작업을 할 때 편하게 활용하기에도 좋고 말이죠.

GS200 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께 유익한 내용이 되었길 바래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