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워치R2 4G LTE 지원? MWC 2015 에서 공개 예정

LG G Watch R

지난 IFA 2014 에서 단연 화제의 중심에 있었던 제품이라고 한다면 누구나 LG전자의 'G워치R' 꼽으실 듯 합니다. 저 또한 직접 취재를 다녀오면서 수 많은 모바일 기기를 살펴보았고 그 중에서 특히 눈에 띄었던 녀석이기도 한데요.

최근 외신에서 전해지는 소식을 보니 해당 라인업과 관련해 흥미로운 내용이 전해지고 있네요. 

According to industry sources LG is already working on the successor to its excellent LG G Watch R. The G Watch R2 will reportedly be shown off at the Mobile World Congress tradeshow in March making it the first 4G enabled smartwatch in the world.
[Pocket-lint]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5 에서 LG G워치R 의 후속인 G워치R2 가 공개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이 디바이스의 상세 스펙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눈길을 끄는 대목이 있는데요. 자체적으로 LTE 통신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라 합니다.

삼성 기어S

다들 아시는 것처럼 삼성전자에서는 3G와 와이파이로 통신이 가능한 기어S 를 선보인 바 있는데 LG전자는 이 보다 한단계 더 나아간 LTE 통신기술을 제공하면서 한층 빠른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해질 듯 싶네요.

이 외에도 G워치R2 의 스펙과 관련된 여러가지 내용을 접할 수 있는데요. 램 메모리가 기존 512MB 에서 1GB 로 늘어나고, 배터리 또한 410mAh 에서 650mAh 로 그 용량이 증가한다는군요. 물론 이는 어디까지나 루머입니다.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디바이스를 리뷰하고 후기를 소개할 때 마다 언급했던 것이 해당 OS 에 대한 아쉬움이었는데요.
삼성 기어S 등의 타이젠처럼 LG 역시 자체적인 OS 를 탑재할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가 예전부터 있었는데 G워치R2 에서는 이런 측면에 대한 성과도 살펴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국내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말이죠. 

아직까지 루머이긴 하지만 벌써부터 이런 내용을 접하고 있자니 LG G워치R2 가 어느 정도의 완성도를 보여줄지, 그리고 어떤 색다른 모습을 보일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