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S게임 도타2 신규영웅 예지자 등장, KDL시즌4 이슈는?

국내 도타2 정규리그 KDL시즌4 가 한창인 요즘 며칠전에는 티어1 3위 MVP 피닉스와 티어2 1위 제퍼의 준플레이오프 경기가 있었습니다. 이번 리그는 지난 시즌 전승을 달렸던 피닉스의 부진 때문에 더더욱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6.82 패치 대규모 업데이트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피닉스는 겨우 공동 3위에 랭크. 그 결과 준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놓고 순위 결정전을 펼쳐야 하기도 했습니다. 준플레이오프 결과는 이미 다들 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MVP 피닉스가 부활의 조짐을 보이며 다음 라운드 진출에 성공했고 포커페이스 팀과의 격전을 앞두고 있네요. 

이처럼 KDL시즌4 를 통해 도타2 가 여전히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신규 영웅 "예지자" 가 등장하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또 한번 끌어모았는데요.

본문에서는 예지자 캐릭터에 대한 정보와 후기, 그리고 도타2 와 관련된 좀 더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타2 예지자 신캐릭터, 그리고 KDL시즌4

먼저, AOS게임 도타2 의 새로운 영웅 '예지자' 에 대해 살펴볼까요? 이 녀석은 원거리 지원형 타입의 캐릭터인데요. 적군의 움직임을 제어하고 아군에게 해가되는 마법을 차단하는 등 공수에서 다방면으로 서포트가 가능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

사용하는 스킬로는 '행운의 끝, 운명의 칙령, 정화의 불길, 거짓 약속' 이 있는데 각각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행운의 끝
예지자가 힘을 정제의 에너지 줄기로 모읍니다. 이 에너지를 내보내면 피해를 주고 움직임을 멈추며 대상 주변에 있는 적의 강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최대 2.5초 동안 집중하여 시전할 수 있습니다. 정화 및 중지 지속 시간은 정신 집중 시간과 일치합니다.
ㆍ능력: 집중 기술, 유닛 지정
ㆍ효과: 적 유닛
ㆍ피해 유형: 마법
ㆍ주문 면역 관통: 미관통
ㆍ피해 75 / 150 / 225 / 300
ㆍ정화 최소 지속시간: 0.5
ㆍ정화 최대 지속시간: 2.5
ㆍ반경: 215

- 운명의 칙령
예지자가 대상을 황홀경에 빠뜨립니다. 대상은 공격할 수 없는 상태가 되고, 마법 저항력이 100% 증가하며, 다른 유형의 피해로 더 큰 피해를 받습니다. 아군과 적군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ㆍ능력: 유닛 지정
ㆍ주문 면역 관통: 미관통
ㆍ피해 증폭: 50%
ㆍ지속시간: 3 / 4 / 5 / 6

- 정화의 불길
대상에게서 불순한 효과를 제거하고 큰 피해를 준 다음 효과의 지속시간 동안 매초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아군과 적군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ㆍ능력: 유닛 지정
ㆍ피해 유형: 마법
ㆍ주문 면역 관통: 미관통
 ㆍ피해 90 / 180 / 270 / 360
ㆍ초당 체력 회복: 11 / 22 / 33 / 44
ㆍ총 치유: 99 / 198 / 297 / 396
ㆍ지속시간: 9

- 거짓 약속
아군 한 명의 운명을 일시적으로 바꿉니다. 거짓 약속 효과가 지속하는 동안 이동, 공격, 능력 사용 시 투명 상태가 되며 모든 치유와 받는 피해 효과가 지연됩니다. 효과가 적용될 때 모든 해로운 상태 효과를 제거합니다.
ㆍ능력: 유닛 지정
ㆍ효과: 아군 영웅
ㆍ지속시간: 7 / 8 / 9

당연한 이야기지만 각각의 스킬이 갖는 특징을 잘 파악해야 좀 더 원할한 플레이가 가능하겠죠? 예를 들어, '행운의 끝' 같은 경우 정신집중 시간과 스킬 지속시간이 동일하기 때문에 최대한 집중시간을 길게 해주는 것이 관건입니다.

아래는 '예지자' 영웅과 관련된 소개 영상입니다. 이를 보면 상대 영웅은 물론 주변 적군에게 큰 데미지를 주는 것과 함께 자신과 아군을 투명하게 만들어 피해를 최소화하는 모습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덧붙여, 유튜브에서 보면 헬퍼(HellPer)님이 올리신 예지자 플레이영상[출처]을 시청할 수도 있는데요. 도타2 예지자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셔던 분들이라면 한번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네요. ▼

 

예지자에 대한 이야기는 이쯤하여 마무리하도록 하고... 글을 시작하면서 도타2 KDL시즌4 의 최근 소식을 간단하게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준플레오프에서 아쉽게 탈락한 제퍼팀과 관련해 아쉬운 소식이 있습니다. ▼

시즌1 부터 이 게임 리그를 즐긴 분들이라면 해당 팀이 어떤 커리어를 쌓아왔는지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시즌1 에서 MVP 피닉스를 겪고 우승을 하는 등 도타2 국내팀의 성장에 많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이번 시즌4 를 끝으로 제퍼팀이 해체한다고 하네요. 성적 부진 등 여러가지 악재가 겹치면서 이렇게 마무리하는 모습이 너무 아쉽게 다가옵니다.

참고로, KDL 시즌4 등을 다시 시청하고 싶은 분들은 위 링크로 접속해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도타2 에서는 클린매치 찾기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쾌적한 게임 분위기 조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대한민국 서버에서 클린한 일반매치 혹은 랭크매치를 진행한 후 매치번호 등을 이벤트 게시판[➥ 바로가기]에 댓글로 남겨주면 됩니다. 경품으로는 해피머니 상품권과 계절선물 상자 등이 제공된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도타2 와 관련된 여러가지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평소 해당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유익한 내용이었길 바래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