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시는데 응답 중단 또는 작동을 중지하는 오류, 문제가 발생하여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한다는 오류, 런타임 오류 등이 자주 발생하여 고생하고 계신가요?? 자주 이런 부류의 오류에 고생하시는 분들께서 한번 시도해 볼만한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이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유틸 Microsoft Fix It 이라는 녀석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직접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IE(익스플로러)를 기본설정으로 복원하여 오류에 영향을 끼치던 내용들을 제거하고, 처음 설치하고 실행할 때와 같은 상태에서부터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혹시 IE 에 여타 부가기능을 추가해서 사용하시다가 삭제 등이 어려워 고생하신 경우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겠네요.


▶ 출처 : http://support.microsoft.com/kb/923737/ko





 위 파일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출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글이라 무리 없이 읽으실 수 있을 겁니다. 

 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실행하시면 약관에 동의하는 과정을 거치고 나서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복원하기 위한 창이 뜹니다. 혹시 기본 설정 복원이 컴퓨터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관련 내용이 보고 싶으신 분은 하단부에 보이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그 아래 사진처럼 도움말이 나오니까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아무튼 이왕 원래대로 설정을 복원하려고 이 유틸을 사용하는 것이니 개인 설정까지 모두 삭제해 주시는게 좋겠죠?? 즐겨찾기 항목은 제거되지 않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그래도 걱정되시는 분들은 따라 잠시 다른 곳에 복사해 두고 이 작업을 실행해 주세요~





 복원하겠냐는 창에서 원하는 설정 후 "다시 설정"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처럼 기본 설정으로 복원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오랜 시간이 소요되진 않더군요. 복원이 완료되면 현재 아래 사진에서는 닫기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지만 활성화가 됩니다. 그럼 닫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 복원이 완료되면 Microsoft Fix it 이 처리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완료되었다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3가지 추가 메뉴가 있는데 관련해서 이용하고자 하는 분은 필요한 메뉴의 버튼을 클릭해서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모든 설정을 마치고 IE 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처음에 IE 를 시작할 때처럼 시작화면, 즐겨찾기 모음, 상태표시줄, 아이콘 등이 초기화 되어 나타나는군요. 아래 시작 설정은 자신에게 맞춰서 설정하시면 되니까 여기서는 생략하도록 할게요 ^^;;;




 물론 이 과정을 거쳤다고 모든 IE 오류가 고쳐지지는 않을겁니다. 익스플로러 자체적인 오류라기 보다는 다른 녀석들과의 충돌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까 말이죠. 하지만 오류 때문에 고생이 심하신 분들은 이 방법부터 일단 한번 시도해 보세요. 저는 오류가 나타나지 않아서 어떻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오류가 뜨는 횟수가 줄어드는 것은 분명할 듯 하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