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웹OS 기반의 스마트워치 준비하고 있다?!

LG 웹OS 스마트워치 출시하나?

LG전자가 스마트워치 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듯 합니다. IFA 2014 를 통해 G워치R 을 공개하고 1달도 채 지나지 않아서 이번에는 웹OS 기반의 스마트워치를 준비 중에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네요.

After being open-sourced by HP and then sold off to LG, webOS is now apparently returning to mobile devices in the form of a new LG SmartWatch. A developer website hosted by LG teases a software development kit for a webOS SmartWatch [...]
[The Verge]

LG 에서는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G워치 그리고 G워치R 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사용자 입장에서는 그리고 해당 OS 의 현 수준을 고려하면 아쉬운 점이 많은 것 또한 사실이죠?! 개인적으로도 이전에 G워치 등을 리뷰하면서 플랫폼이 갖는 한계가 심히 안타깝다는 내용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개발자 사이트를 통해 SDK 등의 티징을 시작했다가 바로 내린 것으로 보아 웹OS 를 탑재한 스마트워치가 등장하는 것만은 분명한 듯 보이는데요. 이는 삼성전자의 타이젠OS 에 대응함과 동시에 안드로이드 웨어의 한계(?)를 커버하기 위한 노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참고로, 웹OS 는 LG 가 HP 로부터 매입한 후 TV 에 적용하여 제법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었습니다.

기존에 출시된 스마트워치 제품군에도 웹OS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인지, 아니면 해당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기기를 출시할 것인지 등 관련된 세부 내용들은 전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안드로이드 웨어, 타이젠OS 외에 또 다른 스타일의 제품이 출시될 가능성이 열렸다는 점이 상당히 반갑게 다가오는데요. 어떤 모습을 보일지는 모르겠지만 첫 술에 배부려 하지말고 사용자의 피드백을 양분 삼아 거듭 보완 / 발전하는 OS 로 발돋움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