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워치(iWatch), 아이폰6와 함께 발표예정

애플 아이워치(iWatch) 렌더링 이미지

오는 9월에는 흥미로운 신제품들이 대거 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가장 주목받는 제품인 아이폰6 는 9일 미디어 이벤트를 통해 그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바로 이 미디어 행사를 더 기다리게 하는 소식이 외신을 통해 전해지고 있네요. 

애플의 웨러어블 디바이스 '아이워치(iWatch)' 가 아이폰6와 함께 해당 이벤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Apple now plans to unveil a new wearable alongside the two next-generation iPhones we told you the company will debut on September 9th. ... The new device will, predictably, make good use of Apple’s HealthKit health and fitness platform.
[re/code]

아이폰6 & 아이워치 / Martin Hajek

위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애플은 이번에 2개의 아이폰 시리즈(4.7인치/5.5인치 아이폰6)와 애플의 헬스케어 플랫폼인 헬스키트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 새로운 디바이스를 발표할 것이라고 하네요. 

물론, 정확하게 해당 기기를 두고 아이워치라고 지목하고 있지는 않지만 '헬스키트, 웨어러블' 등과 같은 부분에서 대다수의 외신이 이를 'iWatch' 라 확신하는 분위기입니다.
참고로, 기존에는 애플의 새로운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오는 10월에 있을 스페셜 이벤트에서 공개될 것으로 전망되곤 했습니다.  

IFA 2014 에서 공개될 LG G워치R 등 타사 제품들의 경우 이미 몇차례 관련 기기를 출시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왔는데요.
이와 비교했을 때 다소 늦은 시점에 그것도 애플에서 처음 출시되는 1세대 웨어러블 기기인 아이워치가 과연 어떤 경쟁력을 갖추고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더불어, 아이폰6 등 iOS8 과의 연동이 어디까지 가능할지도 궁금해집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