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2, G3 UX 와 안드로이드L 업데이트 지원예정

LG G2 스마트폰

LG전자의 스마트폰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데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되는 'LG G2' 에 대한 사후 업데이트 지원 소식이 외신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공식적인 발표에 의한 내용이 아닌만큼 아직까지는 좀 더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 같지만 소개되는 내용에 따르면 LG G2 가 차후 G3 UX 업데이트는 물론 차세대 안드로이드OS 버전인 안드로이드L 까지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Raffaele Cinquegrana, product manager of LG Italy, we confirmed in Hangout , before it was presented the G3, that the G2 would not have received any updates in this regard. ... According to our source in fact by the end of 2014 LG G2 will receive an update that will bring the new graphical interface and probably some of the features such as Smart Notice.
[TUTTOANDROID / Google Translate]

LG G3

위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기존에는 G2 에 G3 UX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G3 UX 에 대한 호평과 관련 어워드 수상 소식이 이어지자 계획을 수정했다고 합니다.
스마트 알림이, 스마트 키보드, 스마트 키보드 등 LG G3 의 대표적인 동시에 유용한 기능들이 포함되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넥서스5, 안드로이드L 설치 장면

반면, 안드로이드 킷캣을 이을 차세대 운영체제 안드로이드L 업데이트 또한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얼마전에는 XDA포럼에서 G2 에 안드로이드 L 을 포팅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는데 LG전자에서 공식적으로 관련 업데이트를 배포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 반가운 소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드로이드L 의 특징은 위 참고글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LG G2 의 G3 UX 업데이트는 올 연말에, 안드로이드L 업데이트는 2015년 중에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