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초대장 발송, 언팩 및 출시일정은?

삼성 갤럭시노트3

다수의 해외 IT매체를 통해 삼성 갤럭시노트4 의 언팩 행사와 관련된 초대장 발송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독일 언론측에 보낸 것으로 알려진 이번 초대장을 보면 오는 9월 3일 현지 시각으로 오후 2시경 갤럭시노트4 공개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물론, 정확하게 갤노트4 를 발표한다는 내용이 명시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IFA 에서 삼성전자가 가졌던 언팩 행사를 살펴보면 갤럭시노트4 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IFA 2014 - 삼성전자 초대장

이번 IFA 2014 에서 삼성전자가 가지는 언팩 행사가 특히 주목을 받는 이유에는 갤럭시 노트4 는 물론이고 가상현실 헤드셋 '삼성VR' 이 공개될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아래 영상을 보시면 대략 이 제품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반면, 최근 중국에서 전해진 소식을 보면 삼성 갤럭시노트4 는 5.5인치 디스플레이에 아이소셀(ISOCELL) 카메라를 특징으로 한다고 하는데요. 이전까지는 5.7인치 크기를 가질 것으로 전망되어 왔었죠?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5.5인치 크기에 QHD 해상도를 지원함으로써 534ppi 에 달하는 픽셀 밀도를 갖출 것으로 보입니다.

The camera is said to be based on a 16MP ISOCELL rather than a 16MP Sony sensor as previous rumors claimed. It should record 2160p video at 30fps and 1080p at 60fps. The front-facing camera has been rumored as having QHD resolution (3.68MP).
[GSMArena]

또한, 갤노트4 는 1600만 화소의 아이소셀 센서 탑재와 함께 2160p 30fps 및 1080p 60fps 비디오 촬영이 가능해진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과연 IFA 2014 에서 삼성 갤럭시노트4 가 어떤 모습으로 공개될런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덧붙여 갤럭시노트4 출시예정일이 이전보다 앞당겨 질 수 있다는 내용도 전해진 바 있는데요. 언팩행사에서의 발표 이후 갤노트4 실제 출시는 언제가 될런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참고로, 초대장 내용을 기준으로 봤을 때 독일 베를린 시간 9월 3일 오후 2시는 국내에서 같은 날 오후 9시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