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s 강화유리필름 추천, 선명함과 강도가 주는 매력

지금까지 참 많은 단말기의 강화유리필름을 소개해 드린거 같은데요. 이번에는 SNP Works 에서 진행하는 체험단에 선정되어 사용해보게 된 액정보호 강화유리 후기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여느 강화유리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이 제품이 갖는 특장점에는 93% 투과율, 9H 강도, 생활 스크래치 보호 등이 있는데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SNP Works 강화유리 악세서리 제품은 국내 최초로 공인인증기관(KTC)로부터 인증 및 Q마크를 받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사실 일반적인 사용자 입장에서 강화유리필름은 고가의 제품이라 사용하기 망설여지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한번이라도 액정에 대한 피해를 입어 본 분들이라면 초기에 발생하는 비용이 부담되더라도 그 성능에 만족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지금부터 SNP Works 강화유리필름이 어떤 특징을 갖는지 직접 사용해 본 소감을 소개해 드릴게요.

아이폰5s 강화유리필, SNP Works 액정보호 강화유리 후기

▼ 아이폰5s 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아이폰5 는 물론 아이폰5s, 아이폰5c 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박스를 보니 아이폰5s 에 부착가능한 강화유리필름은 0.25mm 두께를 갖는다고 하네요.

▼ 개봉을 해서 내부를 살펴보니 강화유리 보호필름이 눈에 띕니다. 혹시나 모를 내부 구성품 파손을 대비해 포장이 꽤 세심하게 이뤄져 있네요.

▼ 아이폰5s 사용자에게는 계륵과도 같은 구성품이 하나 보이네요. 홈버튼 스티커인데요. 아무래도 아이폰5 나 아이폰5c 를 사용하는 분들께 유용한 구성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런데, 아이폰5c 같은 경우는 컬러가 다채로운데 이런 부분을 고려한다면 홈버튼 스티커 컬러도 이런 배려가 있어야 하지 않았나 생각되기도 하네요.

▼ 몇차례 말씀드린 것처럼 요즘 강화유리필름이 점점 그 두께가 얇아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이폰5s 처럼 홈버튼에 지문인식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라면 0.25mm 두께도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반면, 사용자에 따라서는 그 두께 덕분에 지문인식을 함에 있어 손가락 위치를 매번 비슷하게 고정시킬 수 있어 지문인식 기능을 좀 더 정확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더군요.

▼ 필름 부착과정은 굳이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제품 박스에도 관련 소개가 있고 누구나 필름을 부착하는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을테니 말이죠.

결론만 말씀드리면, SNP Works 액정보호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하는데 있어 별다른 애로사항은 없었습니다. 기포도 거의 발생하지 않고 수화부나 홈버튼 등에 대한 싱크로율도 틀어짐이 없는 모습이네요.

위 이미지 등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93% 투과율 덕분에 아이폰을 생폰(?)으로 이용할 때와 같은 선명함을 느낄 수 있는 점은 역시나 해당 제품군이 갖는 매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 개인적으로 아이폰5s 에 강화유리 필름을 사용함에 있어 가장 관건은 홈버튼 부분이 아닌가 생각되었는데요.

0,25mm 두께가 지문인식을 하는데 있어 다소 걸리적거리는 경향은 분명 있네요.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손가락을 홈버튼에 밀착시킬 때 특정 부위가 고정되는 듯한 느낌 또한 분명 있었습니다. 즉, 지문인식기능 자체를 이용하는데 있어서는 크게 문제가 있진 않았습니다.

단, 홈버튼을 통한 화면 이동, 멀티태스킹 등에서는 불편함이 있네요. 

▼ 체험단으로 사용해 본 제품인만큼 그 강도에 대한 테스트 또한 소홀히 할 수 없겠죠?

▼ 9H 강도를 갖는다고 알려진 SNP Works 액정보호 강화유리 필름을 칼날로 긁어보았습니다~

 

과연 스크래치가 생겼을까요? 결과는 위 영상을 참고하세요 ^_^

▼ 강화유리필름이 특유의 두께를 갖고 있긴 하지만 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전혀 문제가 없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제가 현재 사용중인 제품은 '아이폰5s 맥풀케이스' 예요.

지금까지 SNP Works 액정보호 강화유리 필름을 사용해 본 후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글을 시작하면서 말씀드린 것처럼 생폰을 사용하는 듯한 선명함과 생활 스크래치로부터 자유로운 강도, 지문 등 오염물질에 강한 코팅처리 등이 특장점인 제품이었는데요.
아이폰5 사용자에게는 크게 아쉬울만한 부분이 없어보였지만... 아이폰5s 혹은 아이폰5c 유저에게는 홈버튼 부분에 대한 고민이 필요해 보이는건 어쩔 수 없어보였습니다. 

SNP Works 액정보호 강화유리 보호필름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래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