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크로니클 드디어 정식 런칭, 한글판만의 특징

얼마전 신작게임 체인크로니클에 대해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일본에서 성공적인 모습을 보인 게임으로 한글판만의 독특한 특징을 포함한채 프리미엄 테스트가 진행 중에 있다는 내용이 바로 그것인데요.

지난 20일 드디어 체인크로니클이 정식으로 런칭되었습니다. 오픈 기념으로 상당수의 SR카드와 아이템 등을 제공하면서 체인크로니클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에게 더 반가운 소식으로 다가오기도 했는데요.

이 글에서는 고퀄리티 대작RPG 게임인 '체인크로니클' 의 공략팁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포털 등에서 보면 '체인크로니클 리세마라' 에 대한 내용도 다수 소개되던데요. 따지고보면 이 또한 팁이라 할 수 있긴 하지만 여러모로 번거로움이 동반되는 과정인지라 관련 내용은 이 글에서 다루지 않겠습니다.

일본판에는 존재하지 않는 자동전투 시스템과 200개가 넘는 캐릭터가 각각의 스토리를 갖는 방대한 스토리라인 등 이 게임이 갖는 특장점은 수도 없이 많은데요.

체인크로니클을 좀 더 재밌게 즐기려면 어떻게 플레이하면 되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스마트폰RPG게임추천 체인크로니클 공략

▼ 먼저, 지난 글에서도 간단하게 언급을 했지만 체인크로니클에서 펼쳐지는 전투를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각 캐릭터가 갖는 상성을 잘 이해하셔야 합니다.

▼ 파티를 구성할 때 역시 이런 부분을 고려하여 조합을 짜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긴 하지만 제가 플레이 해 본 경험상 게임 초중반까지는 합성 등을 통해 육성을 잘 해주시면 검사와 전사가 주를 이룬 파티가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 참고로, 게임을 진행해보시면 다들 아실 수 있겠지만 파티는 여러개를 구성할 수 있어요~

▼ 아래는 현재 제가 재미를 보고 있는 파티 구성입니다. 체력을 회복 시킬 수 있는 캐릭터를 하나 두고, 나머지는 검사와 전사로 구성한 모습인데요.

이때 용병까지 검사 혹은 전사로 구성하면 전투를 훨씬 빠르고 효율적으로 펼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글판의 경우 일본판에서는 갖고 있지 않은 '자동전투' 시스템이있는데 이를 활용할 때도 이런 구성은 꽤 유용한 모습이었습니다.

▼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만약 마법사가 있다고 가정하면... 나름 도움이 되긴 하지만 빠르게 해당 전투를 클리어하는데 있어 약간 제약이 있더군요.

▼ 각각의 퀘스트 등을 진행할 때면 '용병' 이라고 해서 다른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용병이 어떤 직업을 갖는지, 레벨은 어느 정도인지 잘 살펴보고 선택하시는게 중요하겠네요.

선택한 용병은 전투 후 친구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친구를 많이 등록하는 것 또한 게임을 쉽게 풀어가는데 유용합니다.

친구상태인 유저의 캐릭터를 용병으로 사용하면 필살기 등을 사용할 수 있거든요. 친구 상태가 아니면 필살기를 이용할 수 없어요~ ^^;; 

▼ 계속해서 빠른 전투를 펼치는 것이 좋다는 내용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타임보너스 등 전투결과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골드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캐릭터를 육성하는데 있어 골드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겠죠? 그렇다보니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염두해두고 전투를 펼치는 것이 좋겠네요.

▼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는 전투를 통해 얻은 경험치 누적으로 레벨업을 할 수도 있지만, 게임 도중 얻은 각종 카드를 이용해서도 가능합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합성' 을 이용하는 것이 보다 빨리 캐릭터를 키울 수 있는 방법이예요~

▼ 간혹 동일한 캐릭터로 합성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한계돌파' 라고 해서 등급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 캐릭터 능력치 뿐만 아니라 무기를 강화하는 과정도 '합성' 메뉴에서 이뤄집니다.

▼ 합성 콘텐츠에 이용할 수 있는 재료는 무궁무진하니 이를 적극 활용하시면 효과적인 캐릭터 키우기가 가능하겠죠?

▼ 앞서 체인크로니클은 200여개의 캐릭터가 각각의 스토리를 갖는다고 설명드렸는데요. 퀘스트 등을 진행하면서 캐릭터 카드를 얻게되면 그와 관련된 퀘스트가 생성됩니다.

▼ 어떻게보면 서브 퀘스트 같은 개념인데요. 이를 클리어하면 그에 대한 보상을 제공받게 됩니다.

▼ 마지막으로, 자신이 파티를 구성한 캐릭터들을 빠르게 키우려면 그 재료가 되는 카드가 많이 필요하겠죠? 골드는 기본이고 말이죠.

게임을 진행하면 도중에 아르카나 코인을 꾸준히 모을 수 있는데요. 이를 틈틈히 사용해 카드를 뽑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 참고로, 퀘스트 보상 중에는 '정령석' 도 있는데 이를 5개 모으면 정령석을 이용한 뽑기도 가능해요. 이 과정으로 뽑는 카드는 등급이 높아 여러모로 활용도가 좋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 고퀄리티 대작RPG게임 '체인크로니클' 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글을 시작하면서 이야기한 것처럼 한글판에만 포함되어 있는 자동전투 시스템, 한글로 보는 스토리, 200여종의 캐릭터와 스토리라인,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SD캐릭터 등 이 게임이 갖는 특장점과 매력이 꽤 많은 모습이었는데요.

모바일 RPG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상당히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는 녀석이 아닌가 싶습니다. 체인크로니클에 대한 정보, 그 공략팁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 되길 바래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