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 Pro2 카메라 성능 어느 정도일까?

얼마전 LG 지프로2 의 개봉기를 시작으로 노크코드 기능에 대해 소개를 드린 바 있습니다. 아래 참고글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G프로2 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노크 코드' 의 매력에 대해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G Pro2 의 대표적인 특징 중 또 다른 하나인 '카메라' 기능 및 그 성능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LG G프로2(G Pro2)는 1300만 화소에 OIS플러스 기능을 탑재하고 있을 뿐 아니라 관련하여 꽤 인상적인 UX 를 내장하고 있는데요.

이미 들어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매직포커스, 내추럴 플래시, LCD 전면 플래시, 슬로우모션, 울트라UDH 레코딩' 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각각의 기능에 대해서는 이미 여러차례 소개했기에 이 글에서는 따로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카메라가 바로 스마트폰에 탑재된 카메라다 보니 이 녀석의 성능(이미지 및 동영상 품질)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을 듯 한데요. 

OIS 플러스로 더욱 강력해진 카메라를 탑재한 LG G프로2, 과연 G Pro2 의 카메라 성능은 어느 정도인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300만 화소 + OIS플러스 조합 : LG G프로2 카메라 장단점

▼ 이미지 및 동영상 품질을 확인하기에 앞서 G프로2 카메라 UX 에 대해 먼저 소개해 드릴게요.

▼ '매직포커스' 기능은 사진 촬영 후 원하는 곳에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개인적으로 G프로2 가 발표되기 전부터 관심을 가졌던 부분인데요.

참고로, 갤럭시S5 에도 유사한 기능인 'Selective Focus' 가 탑재되어 있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법 재미난 기능이긴 하지만 실생활에서 활용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 가장 큰 아쉬움은 매직포커스 기능으로 사진을 촬영하면 포커스 보정을 위해 담아둘 수 있는 이미지가 아주 한정적이라는 점인데요.

▼ 차후에는 매직포커스 기능으로 촬영한 사진은 갤러리에서 관련된 표식이 주어짐과 동시에 원하는 시점에 언제든 포커스를 변경하여 따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면 좋겠네요. 

▼ 매직포커스 기능을 테스트 해 보는 장면입니다. 초점을 바꾸면 어떤 식으로 그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여성분들에게 특히나 주목받고 있는 LCD 전면 플래시는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분명 타켓층은 존재하는 듯 하더군요.

▼ 이 외에도 간단하게 UX 에 대한 소개만 짚고 넘어가자면... 동영상 촬영에는 슬로우 모션(Slow Motion)과 UHD(3840x2160) 레코딩 기능이 제공됩니다.

G프로2 의 카메라 UX 에 대한 내용은 이쯤으로 마무리하고, 이제부터 다양한 환경에서 살펴본 G Pro2 카메라 결과물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야외에서의 촬영 결과

▼ 날씨가 화창하진 않았지만 야외에서의 결과물은 아주 만족스러운 수준이었습니다. 참고로, 아래 이미지는 모두 4160x3120 (4:3) 해상도로 촬영 후 본문에 업로드를 위해 리사이징만 한 것이니다. 

012345678910111213

원본 이미지를 30인치급 모니터(델 U3014)에서 보더라도 크게 부족함이 없는 화질과 성능을 보여주더군요. 색감 또한 원색에 가까운 표현력을 보여주는 모습이었습니다. 

비교 대상이 아니라 생각되지만 간혹 DSLR 이나 미러리스 카메라와 비교하는 분들도 종종 계시던데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앞서 언급한 카메라 기기들과 비교했을 때는 선예도 등에서 아쉬움이 보입니다 ^^;;;

2. 실내에서의 촬영 결과

▼ 다음은 실내에서 LG G프로2 를 이용해 촬영한 샘플 이미지들입니다. 

0123

역시나(?) 나쁘지 않는 수준을 보여줍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중간에 스타벅스 내부에서 촬영한 이미지가 여럿 보이는데요. 이를 보시면 노이즈 억제력이 꽤 좋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G2 때에도 느꼈지만 OIS 플러스 덕분에 흔들리거나 초점이 나가는 사진이 거의 없는 것이 눈길을 끕니다.

3. 저조도에서의 촬영 결과

▼ 지극히 어두운 환경에서 플래시 사용없이 사진 촬영을 해 보았는데요. 리사이징한 사진을 기준으로 보면 별다른 문제점이 없어 보입니다.

012345

하지만, 스마트폰 카메라가 갖는 태생적인(?) 한계가 아닌가 싶은데요.

▼ 저조도 환경에서 찍은 원본 이미지를 100% 크기로 대형 모니터에서 살펴봤을 경우 수채화 효과 같은 뭉개짐이 여실히 드러났습니다.

위에서 첨부한 샘플 이미지 중 하나를 100% 크기에서 일부 크롭한 결과입니다. 제가 말씀드린게 어떤 의미인지 쉽게 이해가 되실 듯 싶네요.

사실, 이는 비단 G프로2 만의 문제는 아닌데요. 그렇다고는 하지만 아쉬운 마음이 드는건 어쩔 수가 없네요. 차후 LG G3 등에서는 이런 현상이 대폭 개선되면 좋겠습니다.

4. 울트라UDH 레코딩 샘플

▼ 다음은 LG G프로2 의 울트라 UHD 레코딩 기능을 통해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2160p 4K 로 설정해서 영상을 감상해보시면 그 화질을 짐작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 마지막으로, 저조도 환경에서 울트라 UHD 레코딩으로 촬영한 샘플이예요.

 

역시나 2160 4K 로 설정해서 영상을 감상해 보시면 어느 정도 수준을 보이는지 쉽게 확인 가능하실 겁니다. 

지금까지 LG G프로2 (G Pro2)의 카메라 성능을 살펴보았습니다. 본문에서는 단지 G프로2 만을 이용한 테스트 결과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차후 기회가 되면 갤럭시S5 등 경쟁작과 함께 비교하며 그 성능을 가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프로2 의 카메라 성능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위 콘텐츠는 제품을 지원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작성한 것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