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용 DSLR 니콘 D5300 번들렌즈 쓸만할까?

지금까지 DSLR 입문자가 사용하기 좋은 카메라 니콘 D5300 에 대해 참 많은 이야기를 전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이 녀석의 '번들렌즈(AF-S DX NIKKOR 18-55mm F3.5-5.6 G VR II)' 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흔히 번들렌즈라고 하면 성능이 그닥 좋지 않다는 인상이 강하죠. 그래서 화각 등에 대한 고려없이 막연한 마음에 사용하는 카메라에 어떤 렌즈를 부착하면 좋은지 검색을 해보고 추천받은 렌즈를 구입하시는 경우도 많은 듯 하더군요. 

그런데, 이런 번들렌즈도 매번 업그레이드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크기나 무게는 물론이고 오토포커스, 손떨림방지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면서 처음 이용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조작할 수 있게끔 동시에 제법 준수한 화질 등 성능을 만끽할 수 있게끔 해주는데요.

니콘 D5300 의 번들렌즈인 AF-S DX NIKKOR 18-55mm F3.5-5.6 G VR II 역시 마찬가지라 하겠습니다.

이에 본문에서는 니콘 D5300 의 번들렌즈를 이용해 주변에서 간단하게 촬영한 샘플이미지를 소개하면서 어느 정도 화질, 색감 등을 보이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DSLR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카메라 니콘 D5300, 번들렌즈 사용기

▼ AF-S DX NIKKOR 18-55mm F3.5-5.6 G VR II 는 아래 이미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오토포커스와 손떨림방지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2008년 2월에 발매한 AF-S DX NIKKOR 18-55mm F3.5-5.6 G VR 를 리뉴얼한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기존 제품 대비 부피는 약 30%, 무게는 약 25% 로 대폭 소형화 및 경량화 된 것이 특징입니다.

덧붙여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광학 성능에서도 당연히(?) 향상점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손떨림보정 기능의 효과는 셔터 스피드 환산으로 기존 약 3.5단에서 약 4단으로 향상되었고, 최단 촬영거리 역시 0.28m 에서 0.25 로 단축되었다고 하네요.

▼ 우선, 같은 구도로 촬영을 하여 18mm 와 55mm 에서의 차이를 살펴볼까요? 먼저 18mm 촬영사진입니다.

▼ 다음은 55mm 촬영사진입니다. 어느 정도 주밍이 되는지 어렵지 않게 확인 가능하실 겁니다.

F값 때문에 일부 환경에서는 활용하는데 다소 제약이 있긴 하지만 일반적인 사진 촬영에는 전혀 무리가 없는 모습이네요. 

▼ 아래는 D5300 번들렌즈로 촬영한 이미지들입니다. 일부 사진은 크롭(자르기) 및 흑백처리를 했는데요. 이 점을 참고해서 살펴보시면 나름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 개인적으로 이번에 번들렌즈를 통해 이런저런 촬영을 해보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사진 중 하나인데요.

초점 거리를 조절하며 원하는 구도를 맞출 수 있다보니 이처럼 원하는 느낌으로 이미지를 담는데 효과적이더군요. 

위 이미지들을 통해 번들렌즈임에도 색감이나 해상력. 선예도 등에서 크게 부족함이 없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었을 겁니다. 특히, 몇몇 이미지는 상당 부분을 크롭 처리했음에도 여전히 퀄리티 좋은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지금까지 입문용 DSLR 니콘 D5300 의 번들렌즈 사용기를 정리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최근 D5300 체험단 소식도 있고해서 이 카메라에 대한 관심이 꽤 많은 것 같던데요. 정보를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음 좋겠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이 포스팅은 니콘과 함께 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