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농협/롯데카드 개인정보유출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

먼저, 본문은 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의 개인정보유출 소식이 전해지고 나서 바로 작성을 했던 내용인데 몇몇 사이트의 개인정보유출 확인 방법이 조금씩 변화되는 바람에 관련 부분을 수정 후 다시 소개하는 것임을 밝힙니다.

최근 1억건이 넘는 카드사 고객정보가 유출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그렇다보니 다들 자신의 정보가 얼마나 유출되었는지 확인하느라 바쁜 주말을 맞이하고 계실텐데요. 

이 글에서는 국민카드 / 농협카드 / 롯데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본인의 정보가 얼마나 유출되었는지 직접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를 통해 주민번호, 공인인증서, 이메일, 휴대전화, 주소 등 몇가지 항목이 유출됐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어요.

국민/농협/롯데카드 개인정보유출 확인방법

1. 국민카드 정보유출 확인방법

▼ 국민카드에서 개인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위 링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신용카드, 휴대전화' 를 통한 본인인증 후에 확인이 가능하네요. 

▼ 아래는 제 개인정보가 얼마나 유출되었는지 확인해 본 것입니다. 총 10개 항목의 정보가 유출되었네요.

제 지인 중에는 14개 항목이 털린(?) 경우도 있던데 참 답답한 상황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2. 롯데카드 정보유출 확인방법

▼ 역시나 '카드인증, 휴대폰인증, 공인인증서 인증' 을 통해 본인 확인을 하면 정보유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 혹시나 하는 마음에 살펴봤지만 이름, 주민번호, 카드번호 등 대다수의 정보가 유출되었다고 표시되는군요. 찹찹하네요.



3. 농협카드 정보유출 확인방법

▼ 마지막으로, 농협카드에서 개인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위에 소개한 링크로 직접 이동하시면 되는데요. 다른 카드사와는 달리 카드인증과 휴대전화인증으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치는군요.

▼ 총 11가지 항목에 대한 개인정보가 빠져나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뭐 하나라도 괜찮을까 하고 살펴봤지만 뭐라 할말이 없네요.

각 카드사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에 의하면 해당 정보들은 따로 유통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문제는 이런 내용을 접해도 전혀 위안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

차후 롯데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는 월 300원 유료로 제공된 결재내역 알림 문자서비스를 약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번 사태를 단지 이런 사후대책만으로?' 하는 생각이 절로 나네요.

우선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이 스팸 문자 등을 통한 각종 낚시질이 아닌가 싶은데요. 2차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한동안 긴장의 끈을 늦춰서는 안될 듯 싶습니다. 덧붙여 카드번호가 유출된 경우네는 재발급이나 해지 등도 방법이 되겠네요. 

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 개인정보유출 확인해보시고, 피해를 입은 분들은 하루빨리 다른 대안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