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4 (PS4)와 헤드마운트 조합, 과연 어떨까?

얼마전 『데프콘 게임기, 소니 HMD HMZ-T3W 간단 사용기』 포스트를 통해 소니 HMD HMZ-T3W 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영화나 드라마 등 미디어 콘텐츠 감상에도 효과적이지만 저 같은 경우는 PS4 와 연결해서 사용해보고자 이 녀석을 구했다고 말씀드린 바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요즘 플레이스테이션4 (PS4)와 헤드마운트의 조합이 저에게 신세계를 안겨주고 있네요. 영화관에서 750인치 초대형 스크린에 PS4 를 연결해서 즐기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랄까요.

물론 헤드마운트가 고가의 제품이라 일반적인 활용에는 제약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게임 방송을 하는 분들이나 다양한 활용을 위해 소니 HMD HMZ-T3W 등을 장만한 분들에게는 분명 새로운 활용성을 제시해 주는 듯 했습니다. 가격에 대한 부분만 아니면 PS4 패키지 중 하나로 자리잡아도 괜찮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이 글에서는 PS4 를 좀 더 재미있게, 몰입감을 높여 즐기기 위한 방법으로 소니 HMD HMZ-T3W 와의 조합을 소개해 드릴텐데요.

거듭 말씀드리지만 워낙 고가의 제품이라 일반적인 사용자들이 이 조합을 꾀하기에는 무리가 있는만큼 어떤 효과가 있는지 등에 초점을 맞추고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PS4 와 소니 HMD HMZ-T3W 의 만남, 게임은 이렇게 즐겨야 제 맛?!

▼ 몇차례 소개한 것처럼 제가 PS4 를 통해 플레이 중인 게임은 '킬존 쉐도우폴' 과 'NBA2K14' 등이 있는데요.

HMZ-T3W 와 연결해서는 위 2가지 게임을 주로 하게 되더군요. 특히, NBA2K14 에 더 시간을 들이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넓은 화면을 진짜 NBA 경기를 감상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

▼ PS4 와 헤드마운트의 조합이 새로운 경험을 안겨주는 이유 중 또 다른 하나는 '무선' 으로 집안 어디서든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PS4 를 거치해 둔 곳, PS4 를 연결한 TV 혹은 모니터 바로 앞에서만 게임 / 콘텐츠를 즐겨야 했겠지만 이제는 침대에 누워서도, 쇼파에 기대어서도 PS4 콘텐츠를 즐길 수 있네요~

▼ 가정내 어디서든 장소 구애없이 즐길 수 있는 점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PS4 + 소니 HMD HMZ-T3W' 조합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몰입감' 때문입니다.

▼ 다른 콘텐츠도 마찬가지지만 게임은 특히나 몰입도가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헤드셋 등을 이용하시기도 할텐데요.

PS4 와 같은 기기를 활용하면서 '상하좌우 시선이 분산되어 몰입이 안된다?' 왠지 생각만해도 갑갑한 기분이 드는데요.

▼ PS4 와 HMZ-T3W 를 조합해서 사용해보니 영화관을 통채로 빌려 그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초대형 스크린을 홀로 독점한 듯한 그런 느낌을 제공받을 수 있었습니다.

▼ 제가 격하게 아끼는 PS4 게임 타이틀인 NBA2K14 를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진짜 현장에서 NBA 경기를 감상하는 듯한 그런 느낌이랄까요?!!

매번 그렇지만 이런 느낌을 있는 그대로 전해드리지 못하는 점이 참 안타까운데요. 간접적으로나마 체감하실 수 있게 NBA2K14 플레이 영상 중 일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덧붙여 PS4 NBA2K14 타이틀의 전반적인 모습을 간단하게 정리해 드릴게요.

▼ 먼저, 시카고 불스에서 활약하던 마이클 조던의 모습을 다시금 떠올릴 수 있는 영상입니다. 720p 로 설정해서 감상해보세요~

 

PS4 NBA2K14 에서는 전설이라 불리는 선수들이 활동할 당시의 팀을 선택해 경기를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위 영상을 기준으로 하자면... 예전에 마이클조던이 활약할 당시의 시카고 불스와 현재 르브론 제임스가 몸담고 있는 마이애미 히트를 선택해 시합을 한 것인데요. 상상으로만 가능했던 대진이 PS4 에서는~ ^^
해당 경기에서 MVP 로 선정된 마이클 조던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모아 보여주는 영상을 PS4 쉐어하기 기능을 통해 공유한 겁니다 ^^

▼ 물론, 제가 직접 조작해서 플레이하는 것이긴 하지만 마이클 조던과 스코티 피펜 환상 콤비를 헤드마운트로 목격했을 때 그 짜릿함은 말로 다 할 수가 없더군요.

 

위 영상들에서도 보실 수 있는 것처럼 PS4 NBA2K14 는 다이내믹 게임플레이 엔진이 사실적인 물리 특성 및 플레이어 감정, 세부적인 컨트롤과 결합하여 다양한 액션과 리액션들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특징들 덕분에 NBA2K14 에 더 몰입하게 되는 듯 한데요. 이런 몰입감을 헤드마운트로 한층 더 높여주니 그 재미는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되겠죠? ^^

▼ 각설하고, 에코 모션엔진과 함께 NBA2K14 에 제가 빠져들게 된 이유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 우선, '마이커리어(MyCAREER) 모드' 를 꼽을 수 있는데요. 플레이어가 선수를 생성해 NBA 생활을 경험하게 해주는 콘텐츠입니다.

단순히 1명의 선수를 생성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그치는 것이 아니라 드리프트, 라이벌과의 경쟁, 스타선수에게서의 스킬 전수 등 한명의 선수가 NBA 생활을 하며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녹여내고 있어요. 

이런 에피소드들을 소니 HMD HMZ-T3W 를 통해 감상할 때는 정말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기분이더군요 ^^

▼ 또 다른 하나는 'THE PARK' 모드로 명해진 멀티플레이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왠만한 농구 게임들이 보이는 멀티플레이라면 NBA 팀 로스터를 기반으로 한 다른 사용자와의 대전이 일반적인 방식이었는데요.

▼ NBA2K!4 의 멀티플레이는 자신이 생성한 선수를 기반으로 최대 100명의 유저들이 모여 길거리를 농구를 하는 스타일로 꾸며져 있습니다.

2:2, 3:3, 5:5 등 다양한 형태를 시합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다른 유저들이 진행 중인 경기를 관람하는 것도 가능해요.

▼ 아래는 PS4 NBA2K14 의 THE PARK 모드를 짧게나마 영상으로 담아본 것입니다. 720p 로 설정해서 보시면 그나마 좋은 화질로 감상하실 수 있어요.

 

그나저나 오리지널 게임 화질 그대로를 전해드리고 싶은데 그게 안되 참 아쉽네요. 

▼ 마지막으로, NBA2K14 등 게임 타이틀 뿐만 아니라 PS4 와 소니 HMD HMZ-T3W 를 조합해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에는 PS4 방송기능도 있겠네요.

지난 『킬존쉐도우폴 멀티플레이 후기, PS4 쉐어기능 영상편집 및 업로드 방법』 포스트에서 PS4 소셜 기능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방송하기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아프리카TV 등에서 BJ 를 하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방송을 한번 하기 위해서는 참 많은 장비들이 필요하죠? PS4 에서는 쉐어버튼 하나로 방송을 할 수 있는 것이 매력포인트인데 헤드마운트와 조합으로 좀 더 재밌는 방송이 가능할 듯 하더군요.

참고로, 소니 HMD HMZ-T3W 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마이크가 부착된 헤드셋을 착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PS4 에 소니 HMD HMZ-T3W 를 연결해서 각종 타이틀 및 콘텐츠를 즐겼을 때 어떤 특장점이 있는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물론, 이 조합에 단점도 있긴 했습니다. 장시간 마운트를 착용했을 때 일반적인 PS4 활용보다 눈이 더 피로한 부분이 대표적! 

하지만, PS4 게임 타이틀 및 관련 콘텐츠를 즐기는데 있어 '750인치 초대형 스크린 앞에서 PS4 를 즐기는 듯한 효과, 무선이라는 특징 덕분에 가정내에서 디스플레이 때문에 장소 구애를 받지 않아도 되는 점, 게임 타이틀 본연의 영상과 사운드 품질을 별다른 제약없이 즐길 수 있는 점' 등은 글을 시작하면서도 이야기한 것처럼 분명 새로운 활용성을 제시해준다 생각되네요. 

금전적인 부담을 떠나서 혹시 뭔가 색다른 사용자 경험을 쌓으며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은 분들은 위와 같은 조합을 고민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