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플레이스테이션4 (PS4)

얼마전 현재 플스4 를 통해 즐기고 있는 대표적인 타이틀로 '킬존쉐도우폴' 과 'NBA2K14' 를 꼽은 바 있는데요. 플레이스테이션4 (PS4) 체험단을 하게 되면서 번들로 받은 타이틀 '킬존 쉐도우폴' 에 대한 소개는『PS4 킬존 쉐도우폴 리뷰 - 공략, 플레이후기』 포스트를 통해 전해드린 바 있으니 자세한 이야기는 관련해서 자세한 이야기는 생략할게요.

이전에 킬존 쉐도폴 게임에 대한 소개를 하면서 한가지 소개하지 않은 부분이 있는데요. 킬존 쉐도우폴에서는 FPS게임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 모드' 가 가능합니다.

물론, 킬존 쉐도우폴에서만 가능한건 아니고요. NBA2K!4 등의 게임에서도 타 유저와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다양한 타이틀을 즐기면서 보니 알면 알수록 PS4 는 재미있는 구석이 많은 듯 하네요. PS4 타이틀 툼레이더도 한글화하여 발매된다는 소식도 전해지던데...

각설하고, 평소 온라인 FPS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단순히 싱글로만 즐기는 킬존 쉐도우폴 뿐만 아니라, '멀티' 모드로 즐기는 해당 게임의 특장점에 대해서도 호기심을 가지실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이 글에서는 바로 관련된 부분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덧붙여, 또 다른 내용을 한가지 더 본문에 녹일텐데요. PS4 / 듀얼쇼크4 를 이용하면 쉐어(Share) 기능이 가능한거 아시죠?
최대 15분 분량의 비디오 클립 동영상과 캡쳐한 스크린샷을 페이스북 혹은 트위터에 공유할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비디오 클립을 원하는 부분만 편집해서 업로드하는 과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S4 킬존 쉐도우폴 멀티플레이, 어떤 특징 보이나?

▼ 킬존 쉐도우폴에서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일반적인 싱글 캠페인을 즐기듯이 게임을 실행하더라도 '멀티플레이' 를 선택해 게임을 즐기실 수 있어요.  

위 이미지에서 보시면 가운데 부분에 다양한 전장 모드들이 보이는걸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요. 24 Player Team Deathmatch, 24 Player Warzone, Classic Warzone, Extended Warzone, Ghose Melee Hide And Seek, Snipers Vs Machines 등 다양한 모드가 존재합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은 뭔가 이상한걸 느끼셨죠? 분명 이전에 '킬존 쉐도우폴' 이 한글화되어 있다고 설명을 드렸는데요. 하지만 동시에 한글화에 있어 아쉬운 부분 역시 존재한다고 말씀드렸었죠? 이 부분이 바로 그런 아쉬움을 느끼게 하는 부분입니다.

FPS 게임을 평소 즐기던 분들이라면 영어로 표기가 되어 있더라도 해당 '모드' 가 어떤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하고 어떤 미션을 수행하는 것인지 어렵지 않게 짐작하실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라면 각각의 모드가 영어로 표기된다는 점, 해당 모드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다는 점은 큰 단점으로 작용할 듯 하네요.

▼ 대부분의 FPS 게임과 마찬가지로 킬존 쉐도우폴 역시 멀티플레이를 즐길 때 사용자가 '병과' 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이 게임에서는 기본적으로 '정찰병, 돌격병, 지원병' 3가지 병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당연한 이야기지만 각각의 병과마다 활용할 수 있는 스킬에 차이가 있는데요. 

액티브 스킬과 무기 모두 병과마다 다르니 이런 부분을 잘 고려하여 본인의 적성이나 팀 성격에 맞춰 병과를 선택하면 좀 더 재미있게 킬존 쉐도우폴 멀티 모드를 즐기실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위 이미지에 보이는 스킬은 '나노 방어막' 인데요. 싱글 캠페인에서도 드론을 이용해 비슷한 스킬을 펼칠 수 있는데, 수류탄 외에 일반적인(?) 총알을 방어해주는 아주 유용한 역할을 합니다.

▼ 킬존 쉐도우폴과 같은 FPS 게임에서 핵심은 빠르고 정확하게 적을 해치우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제가 FPS 게임을 많이 즐겨보지 않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해당 게임 싱글로 즐길 떄는 그나마 덜했는데 멀티플레이를 하니 무기의 반동 등이 그대로 전해져 은근히 정조준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더군요.

아마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나 멀티플레이를 즐길지 얼마 안된 분들은 이런 부분 때문에 1분도 안되는 시간에 여러차례 부활을 맛보게 되실 겁니다 ^^;;

▼ 위에서 소개한 내용들 외에 킬존 쉐도우폴 멀티 모드에서 단연 돋보이는 특징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커스텀모드' 입니다. 기본적인 모드와는 달리 커스텀모드에서는 병과, 무기, 액티브 스킬 등을 모두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덧붙여, 공식적으로 제공되는 맵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제작한 커스텀 맵을 활용할 수도 있어요.

기존 FPS 게임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플레이 방식이라 이런 부분에서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아마 FPS 를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재미를 붙일 수 있는 모드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 게임을 즐기는 분들 중에는 아프리카TV 등에서 BJ 가 게임을 생중계로 방송하는걸 감상하기도 하실 겁니다. PS4 이런 기능이 자체적으로 포함되어 있는데요.   

듀얼쇼크4 에 있는 쉐어(SHARE) 버튼을 누르시면 게임 플레이 방송하기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Twitch 나 Ustream 을 통해 방송할 수 있어요.

▼ 관련해서 좀 더 첨언하자면, 메인화면에서 Live from PlayStation 메뉴를 이용해 다른 사람들이 방송하는걸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 마지막, 지금까지 여러차례 킬존 쉐도우폴을 즐기는 장면을 영상으로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멀티플레이에서는 1080p 60프레임을 지원합니다. 캠페인에서는 30프레임을 지원해요~

▼ 아래는 킬존 쉐도우폴 멀티플레이 장면 중 일부를 편집해서 업로드 한 것입니다. 감상해보세요~

 

위 영상에도 살짝 보이지만, 역시 FPS 게임에서 관건은 맵을 얼마나 잘 숙지하고 포인트에 매복해서 적을 물리치는냐 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PS4 / 듀얼쇼크4 쉐어기능, 영상편집해서 원하는 부분만 업로드하기!

▼ 지금까지 여러차례 이야기했듯이 듀얼쇼크4 에 있는 쉐어 버튼을 누르면 게임 중에 비디오 클립이나 스크린샷을 SNS 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그런데, 간혹 어떤 비디오 클립 동영상을 공유하려고 보면 원하는 장면은 몇 초 안되는데 해당 장면이 담긴 영상은 러닝타임(최대 15분)이 꽤 긴 경우를 볼 수 있을텐데요.

▼ PS4 에서는 이런 경우 동영상에서 원하는 부분만 편집해서 업로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 편집하기 기능을 이용할 때는 해당 게임 타이틀을 완전히 종료해 주셔야 해요.

▼ 아래 이미지에 담긴 설명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비디오 클립을 편집하는 과정 역시 아주 간단합니다.

원하는 장면의 시작 위치와 종료 위치만 정해주면 되는데요.

▼ 비디오 클립을 살펴보며 본인이 원하는 장면이 담긴 구간의 시작 부분에서 L2 버튼을, 종료 부분에서 R2 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편집 과정은 끝!

▼ 이렇게 편집 / 설정한 구간을 미리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들을 보시면 본문에 사용된 유튜브 영상들이 모두 이와 같은 과정을 거친걸 아실 수 있을 겁니다.

▼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제가 원하는 부분만 편집해서 업로드한 영상입니다. PS4 NBA2K14 에는 전설적인 선수들이 대거 등장하는데요. 오래전 추억을 떠올리며 마이클 조던으로 플레이를... ^^

 

720p 로 설정해서 영상을 감상하시면 좀 더 고화질로 선명한 게임 화질을 체험할 수 있을 겁니다. 게임 본연의 화질을 그대로 전달해드리지 못하는 점이 너무 아쉽네요~

지금까지 PS4 타이틀 킬존 쉐도우폴의 멀티플레이 후기와 함께 쉐어기능에서 원하는 구간만 편집해서 업로드하는 방법을 정리하여 소개해 드렸습니다. 관련 내용에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음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