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흡수 기능과 디자인이 인상적인 넥서스5 케이스

넥서스5 와 같은 레퍼런스폰을 사용하다보면 보호필름, 케이스 등 관련 악세서리를 구하기가 은근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사실 제품들 종류 자체가 그리 많지가 않죠.
저 역시도 그리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기가 쉽지 않아서 지금까지는 넥서스5 를 흔히 말하는 생폰(?)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슈피겐SGP 를 살펴보다보니 은근 끌리는 제품들이 있더군요. 그 중 하나가 이 글에서는 소개하려는 '넥서스5 케이스 네오하이브리드' 입니다.

TPU 케이스와 하드프레임이 결합되어 있는 구조인데요. 하드프레임에 샴페인골드 등의 컬러가 포함되어 있어 꽤 멋깔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게다가,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하겠지만 TPU 케이스 내부에는 스파이더웹 음각 패턴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니 이런 모양이 충격흡수를 위한 패턴이라고 하네요.

지금부터 넥서스5 케이스 네오하이브리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서스5 케이스, SGP 넥서스5 네오하이브리드

▼ SGP 넥서스5 네오하이브리드 패키지의 박스는 여느 케이스 제품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내부에 있는 제품이 보이는 투명 플라스틱 재질로 포장이 되어 있네요.

▼ 구성품은 별도로 보호필름을 추가하여 주문하지 않는 이상 아래처럼 케이스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스파이더웹 음각 패턴이 내부에 새겨져 있는 모습입니다.

▼ 사이드에 결합되어 있는 하드프레임입니다. 저는 샴페인골드 컬러를 선택했는데요. 블랙과 골드 컬러의 조화가 꽤 잘 어울리는군요.

버튼부 역시 보시는 것처럼 별도로 부착되어 있는데요. 전반적으로 마감이 꽤 깔끔한 느낌입니다.

▼ 정면을 기준으로 우측면에는 네오 하이브리드 로고가 새겨져 있네요.

▼ 넥서스5 의 원래 후면부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케이스 뒷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은근 인상적이더군요.

▼ 당연한 이야기지만 TPU 케이스와 하드프레임은 분리가 가능합니다. 혹시나 궁금해 하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 2중구조 방식이긴 한데 케이스에 넥서스5 를 장착하는 과정은 그리 힘들지 않더군요. 그렇다고 헐겁거나 그렇지도 않았는데요. 핏팅은 상당히 좋은 편이더군요.

▼ 충격흡수 기능이 어필되는 제품이라 그런지 단말기 액정 보다 케이스가 좀 더 높게 제작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참고로, 어떤 단말기건 간에 케이스를 장착하면 본연의 기능을 활용하는데 제약이 있어서는 안되겠죠? 이에 하나하나 세세하게 살펴보았는데요.

▼ 카메라와 LED 플래시는 물론이고 이어폰, USB 포트 등 모든 부분이 케이스를 장착하더라도 활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네요.

지금까지 넥서스5 하이브리드 케이스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넥서스5 를 생폰(?)으로 지금까지 사용하다 케이스를 부착해서 그런지 처음에는 이질감이 꽤 크게 느껴졌습니다. 무슨 말인가 하면 두께라던지 그립감에서 기존과는 다른 차이를 쉽게 체감할 수 있었다는 의미인데요.
두께는 별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하드프레임이나 케이스 뒷면이 약간 미끌리는 재질이라 그런지 그립감은 다소 아쉬움이 남더군요.

단, 생폰으로 이용하던 분들이라면 그립감이 떨어지는 느낌을 많이 받으실 수 있다는 의미이지 케이스 장착 후 그립감 자체가 아주 안좋다는건 아니예요~ 

개인적으로 아직까지 많은 제품을 이용해보진 않았지만 넥서스5 케이스 중 가장 눈길을 끄는 제품이긴 했는데요. 이 녀석을 사용하면서 보니 피팅감이 너무 좋아서 나름 두께가 있는 강화유리 같은 보호필름을 부착하면 어떻게 될지 궁금해 지더군요. 차후 이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넥서스5 를 사용하면서 충격보호 기능과 디자인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SGP 네오하이브리드 제품을 후보군에 넣고 정보를 살펴보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 듯 싶습니다. 이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