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최고의 스마트폰 카메라 TOP 3

최근 폰아레나에서 흥미로운 내용을 소개했는데요. 2013년 출시된 스마트폰 중 카메라 성능 및 화질이 가장 좋은 3가지 제품을 꼽았더군요. 

과거에는 통화와 문자메시지 등이 휴대폰에서 주 용도였지만, 이제는 이런 부분 외에 '카메라' 기능 역시 사용자에게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렇다면, 폰아레나(PhoneArena)에서 꼽은 최고의 스마트폰 카메라 TOP 3 에는 어떤 단말기가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노키아 루미아 1020, 삼성 갤럭시노트3, 애플 아이폰5s' 가 그것인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짐작하신 것과 비슷한 결과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스마트폰 카메라 TOP 3

(PhoneArena) - That's why we absolutely had to include a category in our PhoneArena Awards dedicated to the year's best cameraphones. Ladies and gents, we give you our favorites – the Nokia Lumia 1020, the Samsung Galaxy Note 3, and the Apple iPhone 5s.

루미아 1020, 갤럭시노트3, 아이폰5s 모두 발표 당시부터 카메라 성능과 관련해 많은 주목을 받은 제품들이라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라 여겨지기도 하지만, 왜 위 3개의 단말기가 최고의 화질을 뽐낸 스마트폰으로 선정되었는지 그 이유를 살펴보면...


1. 노키아 루미아 1020 (Nokia Lumia 1020)

노키아 루미아 1020

노키아에서 출시한 윈도우폰 루미아 1020 은 스마트폰 카메라 중 의심할 여지없이 단연 최고의 성능과 화질을 보였습니다. 4100만 화소의 대형 이미지 센서로 촬영한 사진은 여느 스마트폰 카메라와는 비교할 수 없는 디테일과 선명도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또한,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해 모션 블러를 감소시켰고, 4배 무손실 줌을 통한 풀HD 동영상 촬영 등 역시 루미아 1020 의 카메라를 최고로 꼽는 이유였다 전하고 있네요.

2. 삼성 갤럭시 노트3 (Samsung Galaxy Note 3)

갤럭시노트3

갤럭시노트3 에는 활용도 높고 유용한 기능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는데요. '카메라' 역시 그 중 하나입니다.

사진 및 동영상의 퀄리티는 상당히 밸런스가 좋고, 촬영방법이 간단한 점, 준수한 노이즈 억제력, 4K 동영상 촬영 등 부가적인 기능 지원이 뛰어난 점을 갤럭시노트3 의 카메라의 특장점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3. 애플 아이폰5s (Apple iPhone 5s)

아이폰5s

스마트폰 카메라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빠지지 않는 제품이 바로 아이폰5s 인데요. 아이폰5s 에 비해 더 높은 화소, 더 다양한 기능,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이 여럿 있지만, 아이폰5s 는 현존하는 스마트폰 카메라 중 가장 빠르면서 간편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800만 화소로 여타 기기에 비해 낮은 화소수를 보이기는 하지만 전작에 비해 더 커진 이미지 센서, 저조도 환경에서 촬영한 결과물의 품질을 높인 듀얼 LED 플래시 등은 아이폰5s 의 카메라가 그 어떤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쉬운 조작이지만 뛰어난 결과물을 얻는데 일조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Source PhoneArena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