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바리스타처럼 커피를?! 에르고센스 멀티 에스프레소

여러분은 보통 하루에 커피를 몇잔 정도 드시나요? 저 같은 경우는 평균 2~3잔 정도 마시는거 같은데요. 처음에는 그냥 별 생각없이 아무 커피나 막 마셨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커피에 대해서도 조금씩 욕심이 생기더군요.
이에 점점 가정에서 이용할 수 있는 동시에 커피의 맛은 물론이고 향까지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커피머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었는데요. 

아마 저 뿐만 아니라 커피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가정에 이렇듯 커피머신을 한대 들이고 싶은 욕심이 다들 있으실 겁니다. 

그런 분들에게 소개할만한 괜찮은 제품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려 하는데요. 바로 일렉트로룩스에서 출시한 '에르고센스 멀티 에스프레소' 머신이 그 주인공입니다.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함께 사용자가 간단하게 원터치로 원하는 커피(라떼, 카푸치노, 에스프레소)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인데요. 커피 뿐만 아니라 우유 거품을 이용한 다양한 음료를 만드는데도 유용함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에르고센스 멀티 에스프레소 머신을 이용해 커피를 만드는 과정과 해당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에르고센스 멀티 에스프레소 사용후기

▼ 이 제품을 조작하는 방법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아주 간단합니다. 에스프레소와 라떼, 카푸치노 중 원하는 녀석을 골라 버튼을 1회 혹은 2회 눌러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그런데 버튼은 왜 4개냐구요? 나머지 하나는 청소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 라떼와 카푸치노 등에 곁들이는 우유 거품을 위한 (우유)통도 마련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직접 사용을 하면서 보니 우유통 조작과 관련해서 한가지 번거로운 부분이 있었는데요. 위 이미지를 보면 라떼와 에스프레소를 선택할 수 있는 다이얼이 있죠?

커피를 제조할 때 선택하는 과정이 있는데 우유통에서도 이와 관련해 한번 더 설정을 해줘야 하는 부분이 다소 번거로운 경향이 있더군요. 자칫 깜빡해서 설정을 안하는 실수를 할 때도 있었구요. 다음 세대 제품에서는 이런 부분에 대한 보완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 사용하는 컵의 크기에 따라 받침대 높이를 조절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이런 부분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부분으로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 모든 제품이 마찬가지지만 '에르고센스 멀티 에스프레소' 는 특히 사용전에 설명서를 읽어보시는 것을 권하고 싶은데요.

그 이유는 처음 사용하기전 세척법 등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실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몸에 들어가는건데 위생도 철저히 하는게 좋을테니 말이죠.

▼ 세척까지 마쳤으니 이제 원하는 커피를 추출해서 마셔볼까요?

▼ 참고로,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커피를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을 이용해 컵을 데워주는 기능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 추출용 필터는 1컵과 2컵 사이즈가 있는데요. 기호에 따라 사이즈를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좀 더 맛있는 커피를 만들기 위해서는 컵에 넣은 원두가루를 템퍼를 통해 꾹꾹 눌러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미지로 담지는 안았지만 템퍼 역시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는데요. 스푼과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요~

▼ '에르고센스 멀티 에스프레소' 머신이 과연 어떤 맛을 낼까 궁금하여 '라떼' 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라떼용 우유거품이 먼저 나오는 모습이예요.

간단하게 조작법을 첨언하자면... 기기 상단에 있는 4개의 버튼 중 라떼에 해당하는 곳을 1회 혹은 2회 눌러주면 되는데요. 1회는 싱글, 2회는 더블 사이즈로 추출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우유 거품에 이어 커피가 추출되고 있는 과정을 담아보았습니다. 냄세까지 글로 담을 수 없는 점이 아쉽긴한데 향이 정말 좋더군요.

게다가, 빠른시간 안에 물이 고온에 도달하여 다른 추출 시스템과 비교했을 떄 확연히 빠른 추출시간을 보이는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 라떼가 완성된 모습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마실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 당연한 이야기지만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자신만의 레시피를 이용해 시럽 등을 첨가하며 더 맛있는 커피를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 집에서 간단하게 만든 라떼를 쿠키 등과 함께 먹을 때 그 편안함이란...

▼ 위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먹는 것을 만드는 기기인만큼 세척(청소) 또한 아주 중요하다 하겠는데요.

가끔 석회 제거를 위해 식초를 이용하는 등 특수한 세척법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물을 이용해 간단하게 청소가 가능하더군요. 또한, 구석구석 깔끔하게 씻어낼 수 있도록 구성품의 분해도 전혀 어렵지 않게 이뤄져 있었습니다. 참고로, 특수한(?) 세척 과정은 설명서를 보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일렉트로룩스 에르고센스 멀티 에스프레소 머신과 관련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싶은 분들은 온라인 웹샵을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지금까지 가정에서 간단하게 맛있는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에르고센스 멀티 에스프레소 머신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평소 커피를 즐기기 때문일수도 있겠지만 최근 장만한 주방가전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이 아닌가 싶네요.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망설임없이 추천할만한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