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에 최적화된 최상의 성능, 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개인적인 견해로 노트북은 휴대성이 기본적으로 좋으면서 성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모든 사람들이 다 그렇게 생각하는건 아니죠? 문자 그대로 엄청난 스펙과 성능을 자랑하는 게이밍 노트북에 관심을 갖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아는데요.

본문에서는 관련하여 대표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는 <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는 '인텔 4세대 프로세서 하스웰 탑재, NVIDIA GeForce GTX 765M 2GB 그래픽카드, 15.6인치 풀HD 1920x1080 해상도 디스플레이, 사운드 블라스터 시네마 시스템, LED 백라이트 키보드, 1TB HDD, 8GB 램 메모리' 등 주요 사양만 보더라도 왠만한 데스크탑 이상의 성능을 짐작할 수 있는 노트북입니다. 

이러한 스펙과 특징을 갖는 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에 대해 지금부터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이 글에서는 개봉기를 겸하여 외관 및 디자인에 대한 리뷰를 중심으로 진행하고, 다음 글에서 이 노트북의 전반적인 성능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개봉기

▼ 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노트북을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상당히 심플한 외관을 보여주는데요.

외관 자체만 보면 전반적으로 크게 특징적인 부분은 없습니다. 오히려 이런 외형 때문에 유행을 타지 않는다고는 하는데 너무 무던한 느낌이라 아쉬움이 없진 않네요. 

▼ 이미지로 잘 전달이 될지 모르겠지만 외장그래픽 카드가 포함되는등 최상의 성능을 뽑아내기 위한 구성으로 이뤄져 있다보니 제품 자체의 부피가 꽤 큰 편입니다.

두께와 무게를 예로 들자면... 정면을 기준으로 두께는 약 3cm 정도입니다. 스펙을 보면 최고 두께는 4cm 를 살짝 넘기도 하더군요.
무게는 부피에 비해 그리 많이 나가지는 않는데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2.6kg 정도라고 하네요. 

▼ 그럼 이 노트북이 어떤 확장성을 갖는지 알아볼까요?

정면을 기준으로 좌측면에는 '멀티부스트(ODD 옵션선택), 헤드폰, 마이크, USB 2.0 포트, 잠금장치' 등이 자리하고 있고요.

▼ 우측면에는 '멀티카드 리더기, USB 3.0 포트 2개, e-SATA 포트, HDMI 포트, 랜 포트' 가 위치해 있습니다.

왠만한 노트북에서는 보기 힘든 e-SATA 포트 등은 확실히 인상적으로 느껴지더군요. 

▼ 참고로, 후면을 살펴보면 D-SUB 케이블 포트와 전원 잭이 보입니다.

▼ 노트북 바닥면은 여느 제품과 마찬가지로 미끄럼방지 고무패드 등이 있는데요. 배터리 형태와 탈부착 위치가 독특합니다.

▼ 아래는 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의 배터리 모습입니다. 5200mAh 용량을 보이네요.

▼ 디스플레이 상판을 열어보았습니다. 15인치대의 노트북이 워낙 많다보니 디스플레이 자체는 그리 커보이지 않는데요.

▼ 그럼에도 불구하고 키보드를 보면 숫자 키패드까지 포함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노트북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이죠?! 멀티제스처 및 스크롤 기능이 내장된 터치패드도 보이네요.

참고로, 굳이 이미지를 첨부하진 않았지만 해당 제품의 키보드는 LED 백라이트를 지원합니다.

▼ 키보드 위쪽으로 있는 버튼 구성을 보면 눈길을 끄는 부분이 있는데요. 좌측 부분에 있는 전원 버튼은 크게 낯선 느낌이 아니지만 우측 부분을 보면 해당 제품의 특징을 하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등에서 볼 수 있는 '비행기 모드' 버튼과 함께 그래픽 프로세서의 작동을 조절할 수 있는 옵티머스 버튼이 눈에 띕니다.

▼ 키보드에는 영문만 프린팅이 되어 있는데요. 사용자에 따라서는 이 부분이 심각한 단점으로 다가올 수도 있겠네요.

참고로, 한영키 전환은 스페이스바 옆에 있는 ALT 키로 가능합니다. 또한, 키보드 키감은 일반적인 노트북과 비교해 봤을 때 다소 무거운 느낌입니다.

▼ 부팅 후 디스플레이를 정면에서 바라보았는데요. 혹시 눈치채신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의 디스플레이는 난반사가 거의 없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흔히, 정면에서 외장플래시 스트로보를 이용해 촬영을 하면 반대편에 있는 사물 등이 비치기 마련인데요. 이 녀석은 그런 모습이 거의 보이지 않더군요.

▼ 아래는 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의 윈도우 체험지수입니다.

대부분 7.4~7.9 에 이르는 준수한 성능을 보이는데요. 주 하드디스크가 최하 점수로 5.9점을 기록하고 있네요. 하지만 이 부분은 레이드 구성이나 멀티부스트에 SSD 를 장착함으로써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마지막으로, 아래는 해당 제품의 스펙이 정리된 도표입니다.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최상의 성능을 자랑하는 한성컴퓨터 X54K-BossMonster LV.76FL 노트북에 대한 외관 등을 살펴봤는데요. 

글을 시작하면서 말씀드린 것처럼 실제 성능에 대한 부분은 다음 글에서 상세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이라는 타이틀로 알려지고 있는 제품이긴 하지만 스펙을 보면 왠만한 데스크탑 이상의 성능인지라 어지간한 작업은 큰 무리가 없을거 같은데요.

노트북을 통해 무거운 게임은 물론이고 다양한 작업을 하는 분들이라면 후보군에 두고 살펴보셔도 괜찮은 제품이라 느껴졌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