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6, 4.7인치와 5.7인치로 출시된다?

이제 막 국내에 아이폰5s 및 아이폰5c의 출시일(10월 25일)이 전해진 가운데 해외 매체에서 차세대 아이폰인 아이폰6 (가칭)와 관련해 재미있는 소식을 전하고 있네요.
애플이 내년에 아이폰6 를 출시하는데 4.7인치 디스플레이와 5.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들을 출시할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Business Insider) - NPD DisplaySearch has a report out claiming that Apple will release an iPhone with a 4.7-inch screen, and an iPhone with a 5.7-inch screen next year.

아이폰6

전해지는 내용을 보면 4.7인치 아이폰은 1280x720 해상도를, 5.7인치 아이폰은 1920x1080 해상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는 지난 9월 애플이 6인치 크기의 아이폰을 테스트 중에 있다는 월스트리트 저널의 『Apple Tests iPhone Screens as Large as Six Inches』 보도와도 일맥상통하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이처럼 더 커진 디스플레이의 아이폰을 애플이 생산 및 출시하기로 결정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Business Insider) - NPD DisplaySearch has the new iPhone coming in Q2. That would be another big change for Apple, which has settled into releasing new iPhones in Q3. We doubt it would change.

또한, NPD 디스플레이서치에서는 차세대 아이폰이 내년 3분기가 아닌 2분이게 출시될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는데요. 비지니스 인사이더측은 이 부분은 의심스럽다고 전하고 있네요. 

참고로, 현재 이 소식이 전해진 후 국내 IT 관련 커뮤니티 등에서는 5.7인치 아이폰6 의 출시가 기다려진다는 반응이 꽤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5.7인치는 너무 크다는 느낌이 강한데요. 개인적으로는 4.7인치에서 5인치 정도의 크기면 디스플레이 크기나 그립감, 한손으로의 조작 등에 있어 가장 조화로운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Source Business Insider The Wall Street Journal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