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어 웹툰, 신진 만화가 콘텐츠 연재로 주목받다!

국내에서 SKT 를 통해 안드로이드폰을 개통해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크게 2가지의 스토어를 활용하실 겁니다.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하나는 다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나머지 하나는 티스토어(T스토어)가 바로 그것입니다.

사용자마다 각각의 스토어에서 느끼는 장단점이 분명 있으실텐데요. 아마 티스토어를 좀 더 애용하는 분들이라면 앱 설치보다는 영화, 드라마, e북, 웹툰 등 콘텐츠 소비쪽에 중점을 두고 계신 분들이 아닌가 싶네요. 

이제는 스마트폰을 단지 전화를 걸거나 받고, 문자메시지를 주고받기 위해 사용하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요즘은 어딜가나 보면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무언가를 하는 것을 목격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어떤 콘텐츠를 스마트폰으로 즐기는데 익숙해졌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그런 의미에서 티스토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는 국내 사용자 입장에서 다가서기도 쉽고 구입 등 활용하기도 편해서 이점이 있다 하겠는데요. 

본문에서는 그 중에서도 갤럭시노트3 로 즐기는 티스토어 '웹툰' 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물론, 전반적인 티스토어 관련 이야기도 하겠지만 굳이 수 많은 콘텐츠 중 왜 웹툰인지는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목받고 있는 티스토어 웹툰, 갤럭시노트3로 즐기자!

▼ 앞서 언급한 것처럼 SKT 고객이 대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마켓은 플레이 스토어와 티스토어(T store)가 있습니다.

▼ 2천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가지고 있을만큼 국내 사용자들에게 특화되어 있는 '티스토어' 에서는 최신 영화를 비롯하여 드라마, 앱,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가 있는데요.

▼ 티스토어 홈 화면에서 보면 어떤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는지, 또 어떤 콘텐츠가 추천되는지 쉽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 관련 스토어인 만큼 당연히 어플을 설치할 수도 있는데요.

메뉴바를 보면 알 수 있는 것처럼 '추천, 유료, 무료' 등 세부 카테고리별로 나눠져있어 사용자 입장에서는 좀 더 쉽게 원하는 게임을 확인하고 설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미지로 담지는 않았지만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특정 조건 이상을 달성하면 T스토어 캐쉬를 제공하는 게임 보너스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이를 잘 활용하시는 것도 게임을 좀 더 재밌게 즐기는데 도움이 될 듯 하네요.

▼ 티스토어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라면 단연 '최신영화' 인데요.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감기, 엘리시움, 나우 유 씨 미' 등 최근 개봉했던 혹은 극장에서 상영중인 영화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주변을 봐도 그렇고 이상하게 스마트폰으로 콘텐츠를 즐기는데 '유료' 라는 점에 거부감을 갖는 분들 많으신데요.

약간 팁을 드리자면, 티스토어에서 최신영화 등 콘텐츠를 즐기는데는 OK포인트와 도토리결제, T스토어 캐쉬 등을 통한 결제도 가능합니다. 또한, T멤버십 눝 혜택으로 최대 50%까지 할인도 받을 수 있어요~

▼ 갤럭시노트3 처럼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갖는 단말기라면 e북 혹은 만화를 보는 것 또한 강점이 있는데요.

e북 및 만화를 큰 화면으로 봤을때 장점은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도 다들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

▼ 만화 이야기가 나온김에 이 글의 가장 핵심적인 이야기로 들어가자면, T스토어의 T플레이 메뉴를 선택하면 '웹툰' 을 즐길 수 있는데요.

다양한 장르에 유명 웹툰들이 많이 연재되다보니 제법 많은 인기를 얻고 있죠?!

SK플래닛과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가 지난 5월 우수 만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역량있는 신진 만화가를 육성하기 위해 '2013 만화스카우트 공모전' 을 주최한 바 있다고 하는데요. 이 공모전에서 수상한 웹툰들을 티스토어에 연재한다고 합니다. 

▼ 손희준 작가의 ‘히어로디션’, 송정욱 작그의 '뱀과 사냥개', 이은국 작가의 '그라운드 제로', 양예환 작가의 '이별은 지구에서', 서영호 작가의 '해태인간' 등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 특히, 개인적으로는 '그라운드 제로' 의 퀄리티나 스토리에 꽤 관심이 갖는데요. 평점 또한 상당히 좋더군요 ^^

▼ '뱀과 사냥개' 의 경우 저 혼자만 그렇게 느낄 수도 있지만 작화가 꽤 독특하네요~

지금까지 티스토어에서 즐기는 다양한 콘텐츠 특히 신진 만화가의 작품을 연재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웹툰 부문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아무리 콘텐츠가 방대해도 자신과 딱 맞는 일부만 이용하게 되는 것이 사실인데요. 웹툰 같은 경우는 정말 많은 분들이 즐겨보는 콘텐츠인만큼 SKT 에서 출시한 갤럭시노트3 같은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티스토어를 통해 웹툰을 즐겨보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 듯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위 글은 SK플래닛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사용자의 주관적인 리뷰이므로 SK플래닛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의 UI, 이미지 등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