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Deutsche Telekom, 아이폰5S LTE-A 지원 가능성 암시

독일의 이동통신사인 Deutsche Telekom 가 LTE-A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갤럭시S4 LTE-A 를 판매하기 시작했는데, 서비스 런칭 발표현장에서 9월말 출시하는 다른 제조사의 단말기 역시 LTE-A 를 지원할 것이라 언급했다고 합니다.

(9TO5MAC) - In announcing that the carrier will be launching its high-speed LTE-A data service this month, offering speeds of up to 150MBit/s, the company said :
Samsung will offer an updated version of the Galaxy S4 with LTE +. Appropriate devices from other manufacturers will follow the end of September.

해외 매체에서는 여기서 말하는 다른 제조사를 '애플' 이라고 예상하고 있는데요. 그 말인 즉슨, 애플에서 곧 발표할 '아이폰5S' 가 LTE-A 를 지원할거라고 판단하는 듯 합니다.

참고로, LTE-A 는 이론상 최고속도가 150Mbps 에 달하는 것이 특징으로 서로 다른 주파수 각각의 독립된 대역폭 10MHz 을 합쳐서 하나의 대역폭 20MHz 처럼 활용하는 CA (Carrier Aggregation) 등을 기반으로 하는 기술입니다.

최근 발송된 초대장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아이폰5S 는 9월 10일 발표될 예정인데, 지금까지 소개된 내용들을 보면 지문인식센서 등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아이폰5S 가 LTE-A 를 지원할 것이라는 예상이 처음 나온건 아닌데요. 이전에 통신칩 관련 소개 내용을 보더라도 LTE-A 를 지원할 것이라는 루머는 아마 사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정확한건 미디어 이벤트를 살펴봐야겠죠?! ^^


Source : 9TO5MAC , Macerkopf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