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 넥서스7 / 안드로이드OS 4.3 공개되다!

국내 시간으로 25일 새벽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2세대 넥서스7 과 안드로이드 4.3 등이 발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유출된 내용들과 거의 다를 것이 없었다고는 하지만 관심받고 있던 제품이 공개되서 그런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분들이 제법 보이네요.

넥서스7 2세대 같은 경우 특히 국내 유저들에게 희소식이 될만한 부분이 있는데요. 전작은 국내에서 정식으로 접하기까지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었지만 이번에는 미국에서 출시된 후 수주내에 출시가 이뤄진다고 합니다.
게다가, WiFi 모델 외에 LTE 지원 모델도 출시된다고 하니 SKT 데이터 함께쓰기 등 데이터 쉐어링을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더더욱 반가운 소식이 될 듯 싶네요.

넥서스7 2세대

이번 구글 이벤트에서는 넥서스7, 안드로이드 4.3 뿐만 아니라 스트리밍 동글 Chromecast 와 같은 새로운 제품도 소개가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소개된 대부분의 내용이 인상적이긴 했지만 이 글에서는 2세대 넥서스7 과 안드로이드 4.3 에 대한 내용만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넥서스7 의 경우에는 내용을 살펴보시면서 전작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참고로, 본문에 사용된 이미지는 모두 The Verge 에서 발췌한 것임을 밝힙니다.

2세대 넥서스7 & 안드로이드 4.3 발표, 특징은?

1. 넥서스7 2세대 공개, 스펙 / 출시일 등 살펴보니

▼ 이번 구글 이벤트에서 가장 먼저 소개된 것은 바로 '넥서스7' 이었습니다.

최고의 관심을 받은 제품이니만큼 소개됨과 동시에 관련 내용이 SNS 등에 빠르게 공유되기도 했는데요.

▼ 지금껏 다양한 해외 유출사진 등으로 그 모습이 공개되긴 했지만 정식으로 소개된 넥서스7 2세대의 모습입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전작에 비해 가로 베젤이 꽤 얇아진 모습이네요. 그립감 측면에 있어서 이전에 비해 훨씬 장점을 보일 듯 합니다.

▼ 작년에 출시된 1세대 넥서스7 과 디스플레이 크기는 동일합니다.

▼ 디스플레이 크기는 같지만 해상도 등에 있어서 상당히 향상된 모습을 보이는데요.

2세대 넥서스7 은 1920x1200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이전 모델은 1280x800 이었죠?!

게다가, 해상도 뿐만 아니라 PPI 도 대폭 높아진 모습이 눈길을 끄는데요. 이번에 출시되는 넥서스7 은 323 PPI 라고 하는군요. 

▼ 또한, 이번에 공개된 넥서스7 은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와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네요. 이 역시 전작과 비교하면 많이 향상된 부분입니다.

▼ 전작과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차이점을 보이는 부분으로는 '카메라' 를 꼽을 수 있을텐데요.

이전 모델 사용자들이 아쉬움을 표했던 후면카메라가 넥서스7 2세대에는 탑재되었는데요. 5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되었네요. 참고로, 전면에는 120만 화소 카메라가 사용되었습니다.

▼ 이 외에 넥서스7 2세대의 스펙을 살펴볼까요?!

역시나 대부분 지금까지 루머 등으로 소개된 내용과 크게 다른 것이 없는 모습인데요.

'1.5Ghz Snapdragon S4 Pro, 2GB 램, 듀얼밴드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 4.0, 4G LTE 지원, HDMI 지원, NFC, 무선 충전 기능'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최근 출시되는 기기들과 비교했을 때 스냅드래곤 S4 Pro 가 사용된 CPU 프로세서는 아쉬운 감이 없잖아 있네요. 

▼ 넥서스7 2세대에 사용된 배터리는 9시간의 HD 비디오 재생, 10시간의 웹브라우징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 또 한가지 특징은 이번에 공개된 최신 안드로이드OS 4.3 을 탑재한 첫번째 디바이스라는 점입니다.

▼ 아래는 작년에 출시된 넥서스7 과 비교해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된 내용인데요.

두께가 얇아지고 무게도 가벼워졌다는 내용이 보이죠? 기존 제품보다 2mm 얇아지고 50g 가벼워졌습니다. 

▼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2세대 넥서스7 의 가격입니다. 이 역시도 지금까지 소문으로 돌던 가격 그대로네요.

16GB Wi-Fi 모델은 $229, 32GB Wi-Fi 모델은 $269, 32GB LTE 모델은 $349 입니다.

▼ Wi-Fi 모델은 7월 30일부터 미국에서 발매가 시작되는데요. 구글 플레이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하여 베스트바이 등에서 판매되다고 하네요.

▼ 그럼 LTE 버전은 언제? 수주내로 언락된 단일 모델로 미국 3대 통신사에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 국내에도 역시 Wi-Fi 모델이 미국에서 발매를 시작하고 몇 주내에 판매가 된다고 하는군요.

참고로, LTE 를 지원하는 단말기를 구입하려는 분들 많이 계실텐데요.

최근 소개된 내용을 보면, 국내에서도 넥서스7 2세대 LTE 모델이 전파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러니 크게 서둘러서 기기를 사용해야 하는 분들이 아닌 이상 정식으로 발매가 시작된 후 제품을 구입하시면 주파수 등에 대해 신경쓸 필요없이 원하시는 이통사를 통해 단말기를 사용하실 수 있을 듯 싶네요. 

저 역시도 기회가 된다면 LTE 모델로 구해서 리뷰 등을 해볼까 생각중인데요. 데이터 함께쓰기(데이터쉐어링)로 사용하면 꽤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싶네요. 

▼ 마지막으로, 넥서스7 2세대와 경쟁 제품들의 스펙 등 특징을 비교한 도표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좀 더 크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넥서스7 에 대한 소개는 이쯤으로 마무리하도록 하고, 이어서 안드로이드OS 4.3 에 대해 간단하게 핵심 내용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안드로이드 4.3 공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 2세대 넥서스7 에 이어 안드로이드 4.3 이 소개되었는데요.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 몇몇 눈에 띄더군요.

우선 안드로이드 4.2 에서 추가되었던 다중 사용자 계정(멀티 계정)과 관련해서 필요에 따라 일부 기능을 이용하는데 '제한' 이 가능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애플 관련 내용이긴 하지만 최근 영국에서 8살짜리 아이가 아이패드 인-앱 구입으로 결제한 $6000 를 아버지에게 환불해 준 이슈가 있었는데요. 상상만 해도 아찔한 내용이죠? 

▼ 이런 부분과 관련해서 보완책을 안드로이드 4.3 에 담았더군요. 인앱 결제 차단 및 어린이 계정 앱 제한 등이 가능해졌습니다.

▼ 이 외에도 블루투스 스마트 등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 참고로, 현재 안드로이드 4.3 은 팩토리 이미지가 배포되면서 '넥서스4, 넥서스7, 넥서스7, 갤럭시 넥서스'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OTA 는 곧 순차적으로 배포가 된다고 하는데요. IT 관련 커뮤니티 및 카페 등을 보면 벌써 안드로이드 4.3 으로 판올림을 한 분들이 제법 보이더군요.

아직 구체적인 후기는 거의 소개되고 있지 않지만 간단하게 의견을 남긴 내용을 살펴보면 이전에 비해 퍼포먼스가 많이 부드러워졌다고 합니다.

▼ 참고로, 아래는 넥서스7 에 안드로이드 4.3 을 판올림했을 때 처음 보이는 설정 화면 중 일부입니다.

지금까지 이번 구글 이벤트에서 공개된 2세대 넥서스7 과 안드로이드 4.3 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넥서스7 경우 이제까지 알려졌던 내용과 크게 다를 것이 없긴 했지만 LTE 를 지원하는 부분이라던지 고해상도 지원 등에 있어서는 전작에 비해 충분히 메리트를 가지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더불어, 안드로이드 4.3 은 뭔가 획기적인 기능이 추가되거나 한건 없지만 멀티 계정에서 인앱 결제 등을 차단할 수 있게 한 점이 심히 와닿았습니다. 아무래도 이 기능은 실생활에서 많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네요. 

2세대 넥서스7 과 안드로이드 4.3 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