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iCloud)와 안드로이드폰 캘린더는 연동 안되나?

평소 아이폰(iPhone)과 맥북 등을 사용하면서 iCloud 라는 클라우드 시스템에 길들여져 있다보니 갤럭시S4 와 같은 안드로이드폰을 서브로 사용하거나 할 때면 캘린더 / 일정, 주소록, 메모 등을 동기화 연동해서 사용하는데 제약이 있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더군요.

애플 제품과 안드로이드 기기를 조합해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고민을 다들 한번쯤은 해보셨을 겁니다. 특히, 저처럼 구글캘린더를 사용하지 않고 전적으로 아이클라우드(iCloud)에 중점을 두고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불편함이 더 크다 할 수 있을텐데요.

물론, 구글캘린더로 아이클라우드의 내용을 전부 옮기고 동기화해서 사용하면 되지 않냐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이긴 하지만...

윈도우 / 맥(MAC) 할 것 없이 간편하게 연동하며 활용할 수 있는 편리함이랄지 iCloud 특유의 매력을 느껴보신 분들 중에는 도저히 이를 포기할 수 없다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저 역시 그런데요 ^^;; 

iCloud - 안드로이드폰 캘린더간 연동과 관련해서 방법을 모색하며 고민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소식이 있습니다.
iCloud 캘린더를 기본으로 해서 갤럭시S4 등 안드로이드폰의 캘린더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본문에서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iCloud ↔ 안드로이드폰 캘린더 동기화 연동하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SmoothSync for Cloud Calendar' 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됩니다!

위 링크를 통해 구글플레이로 접속해보면 아시겠지만 유료 어플인데요. 유료이긴 하지만 개개인의 검색능력에 따라서는 충분히 무료로 이 어플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테스트 해보실 수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관련해서 자세한 이야기는 생략하기로 하고...

지금부터 SmoothSync for Cloud Calendar 을 통해 아이클라우드(iCloud) 캘린더와 안드로이드폰 캘린더를 연동하는 과정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 갤럭시S4 에 SmoothSync for Cloud Calendar 어플을 설치하고 캘린더(갤럭시S4 기준 : S플래너)와 연동해 보겠습니다.

거듭 강조하지만, 이 과정은 아이클라우드(iCloud)를 주력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이예요~

▼ SmoothSync for Cloud Calendar 를 실행하면 iCloud 계정을 입력하는 과정이 나오는데요.

애플ID 와 패스워드를 제대로 입력하셨다면 위 우측 이미지처럼 자신이 iCloud 캘린더에 등록해 둔 항목들이 표시될 겁니다.

이 캘린더 항목 중 안드로이드폰 캘린더와 연동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것들을 체크해 주시면 되겠네요.

▼ 위 설정 과정을 마친 후에는 SmoothSync for Cloud Calendar 어플 실행시 계정 관리를 위한 메뉴들이 보여지는데요.

영문으로 모든 기능이 표기되고 있긴 하지만, 실제로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정도는 아닙니다. 

참고로, [Edit account settings] 를 선택하면 동기화 간격 등 다양한 설정을 원하는대로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 Sync interval 같은 경우 '1분' 부터 설정이 가능한데요. 어플 자체적으로 배터리 소모에 영향을 줄 수 있어서 '10분' 이상으로 설정해서 사용할 것을 권하더군요.

▼ 이제 아이폰을 비롯하여 맥북, 윈도우OS iCloud 웹 등에서 iCloud 캘린더에 일정을 입력하면, 안드로이드폰 캘린더에도 동기화되어 해당 내용이 표시되게 됩니다.

 ▼ 아래는 관련해서 테스트 장면을 담은 영상입니다. 맥북에서 캘린더에 일정을 입력한 후 갤럭시S4 캘린더에서 해당 내용이 표시되는지 살펴봤어요.

 

혹시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조금 덧붙이자면... 위 영상에서는 제가 빨리 보여지게 하기 위해 내용을 입력한 후 수동으로 동기화를 했는데요. 실제로는 자동으로도 동기화가 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폰 캘린더에서 일정을 입력할 때는 캘린더 항목을 iCloud 의 항목을 기본으로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자연스레 양방향 동기화 및 연동이 이뤄집니다.

지금까지 SmoothSync for Cloud Calendar 어플을 통해 iCloud 캘린더와 안드로이드폰 캘린더를 연동하는 과정을 살펴봤는데요. 혹시 같은 과정을 두고 고민하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편하게 양방향으로 연동하며 사용하실 수 있겠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