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R-PJ660 추천, 내장된 빔프로젝터로 촬영영상을 바로 감상하자!

HDR-PJ660 캠코더 외에도 소니에서 출시한 다양한 캠코더 제품들이 빔프로젝터를 내장하고 있는데요. 어떤 의미에서는 이런 빔프로젝터가 캠코더에 탑재되어 있다는 점이 아이를 키우는 분들이나 여행을 자주 다니는 분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을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이전까지의 소니 캠코더들(HDR-PJ580 등)은 해당 캠코더로 촬영한 영상 및 이미지만을 프로젝터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었지만... HDR-PJ660 을 비롯하여 HDR-PJ790 은 스마트폰, 노트북 등에 저장되어 있는 영상(드라마, 영화 등)을 캠코더와 연결해서 대형 프로젝터로 감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이전 제품들보다 좀 더 큰 최대 254cm 의 대형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갖고 있어요.

HDR-PJ660 을 리뷰하면서 이런 유용한 기능을 빼놓고 넘어갈 수는 없겠죠?!

그래서 본문에서는 HDR-PJ660 캠코더로 촬영한 영상을 빔프로젝터로 감상하는 방법 및 프로젝터 영상을 시연하는 장면 등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SD카드 등에 있는 영상을 연결해서도 빔프로젝터로 볼 수 있다고 했는데요. 이와 관련된 내용은 인코딩 등 살펴봐야 할 부분이 좀 더 있다보니 다른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소니 HDR-PJ660 캠코더, 빔프로젝터 활용기

▼ 핸디캠 HDR-PJ660 의 LCD 터치패널 바깥쪽에는 보시는 것처럼 '빔프로젝터' 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 대화면 스크린 등공간만 넉넉히 마련되어 있다면 최대 254cm 의 대형 화면으로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여행 등을 가거나 할 때 영화나 드라마 등을 준비해서 이렇게 감상하면 멋지겠죠?

▼ 이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패널 안쪽에 있는 [PROJECTOR]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캠코더의 전원이 켜져있어야 제대로 작동하겠죠?! ^^

▼ 프로젝터 버튼을 누르면 터치 패널에 어떤 이미지를 투영할지 묻는 메시지창이 뜹니다.

위 이미지에서 메뉴를 보시면 얼추 어떤 메뉴가 어떤 기능을 하는지 짐작이 되실텐데요.

본문에서 이야기하는 하는 것처럼 HDR-PJ660 으로 촬영해서 캠코더 자체에 저장되어 있는 영상을 빔프로젝터 대형 화면으로 감상하려는거라면 [이 장치의 이미지 샷] 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메뉴를 선택하면 간단하게 관련해서 조작하는 방법이 소개되는데요.

패널 상단에 있는 레버를 이용해 프로젝터에서 나오는 영상의 초점을 조절해 주시면 되고, 파워 줌 레버를 이용해 원하는 영상 또는 메뉴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리고 PHOTO 버튼은 선택한 영상이나 메뉴를 실행하는거라고 이해하시면 되겠네요.

▼ 만약 아래 이미지처럼 프로젝터 영상이 초점이 안맞다면...?!

▼ 좀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LCD 패널 상단에 있는 레버로 포커스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실제로 다른 캠코더 등으로 이 기능을 이용헤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보통 빔프로젝터 영상을 비추는 장소가 달라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다보니 영상을 플레이하기 전에 메뉴 화면 등에서 포커스를 확실히 잡아두고 동영상을 감상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 아래는, 위 과정을 통해 HDR-PJ660 에 내장되어 있는 영상 중 하나를 감상해 보는 장면입니다.

 

어두운 곳에서 다른 카메라를 이용해 프로젝터 영상을 녹화한 것이다보니 실제 빔 화질보다 질이 안좋게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점을 감안하고 살펴보세요~ ^^

지금까지 소니 캠코더 HDR-PJ660 에 탑재되어 있는 빔프로젝터로 내장메모리에 저장된 영상을 감상하는 방법과 이를 시연해 본 장면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어떤가요? 글을 처음 시작하면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이나 여행을 자주 다니는 분들 등에게 아주 유용하게 쓰일만한 기능이라 생각되지 않나요?

실제로 저 역시 아기를 키우면서 요즘 HDR-PJ660 으로 다양한 장면을 영상으로 담고 있는데요. 저녁에 자기전이나 간혹 시간날때 침대에 누워서 아기와 함께 천장에 영상을 쏘며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하더군요~ 잘만 활용하면 이 외에도 다양한 재미를 만끽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