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 해외여행에서 직접 사용해보니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을 꼽아보라고 한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가족 및 지인들 선물, 여행 코스, 음식, 언어 등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올 수 있을텐데요.
그 중에서도 누구나 한번쯤 심각하게 고민하게 되는 것이 '로밍' 에 대한 부분일 겁니다. 개인적으로 해외여행을 많이 다녀보지는 않았지만 저 역시도 미국, 홍콩, 발리 등을 다녀오기 전 어김없이 어떤 로밍 요금제를 선택할지 많이 고민했던 기억이나는데요. 

이번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2013 MWC 에 참석하면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어떻게보면 다른 해외여행에 비해 더 많이 고민을 하게 되었던거 같은데요. 그 이유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MWC 에 참석을 해서 여러가지 소식을 블로그나 SNS 등에 소개하려다 보면 아무래도 데이터 사용에 대한 부분이 민감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떤 로밍요금제를 선택할까 고민하다가 결정하게 된 것이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 인데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이 요금제로 결정한 것이 정말 다행스럽더군요.
아무리 해외에서 와이파이망이 잘 구축이 되어 있고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하더라도 국내처럼 그 속도가 준수한 편도 아니고 무료라고는 하지만 인증키를 입력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망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묶고 있는 호텔에서 조차 그렇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차후 해외여행을 가는 분들 중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 요금제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 로밍요금제에 대한 정보(가입방법, 설정방법, 주의사항 등) 및 관련 경험담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덤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 일대를 다니면서 담은 이미지도 몇몇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

스페인에서 접해 본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 그 후기

먼저, 제가 SKT 를 통해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 것도 있지만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를 권하는 이유가 몇가지 있는데요. 그 이유를 간략하게 요약해 보면 이렇습니다. 

- 하루 9000원(부가세 포함 9900원)으로 이통 3사 중 가장 저렴하게 무제한데이터 사용이 가능
- 전 세계 88개국에 달하는 커버리지로 왠만한 국가는 다 지원이 된다는 점
- 미리 가입을 해두고 있더라도 현지시각 기준으로 사용한 날 만큼만 요금 청구

위 3가지가 제가 이번에 스페인에 방문하면서 살펴본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의 장점입니다. 특히, 개인적으로는 3번째가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요. 사용한 날에 대해서만 요금이 부과된다는게 좋더라구요.
예를 들어 MWC 기간중에 첫날과 셋째날 사용하고 둘째날은 폰을 꺼두거나 하여 사용을 하지 않았다면 3일 중에 이틀에 대한 요금만 청구되는데요. 해외에서 체류하는 날짜가 길어져서 하루 9000원이라는 금액이 부담이 된다면 실제 사용할 날짜를 계산하며 사용해서 나름 합리적으로 요금을 절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이 부분에 가장 많은 비중을 두면서, 결국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 요금제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각설하고, 지금부터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 로밍요금제에 가입하는 방법부터 해외에서 설정하는 방법, 그리고 주의사항 등을 알려드릴게요. 

▼ SKT 고객센터(114)로 전화해서 가입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관련해서 다양한 정보를 보면서 로밍 요금제에 가입하시려면 SK텔레콤 로밍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홈페이지에서 좌측 사이드메뉴에 있는 [요금제/부가서비스] 를 클릭하면 로밍요금제들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 Pass 를 선택하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가입이 완료되면 위 이미지처럼 자신의 폰으로 관련 문자가 오는데요. 참고로, 위에서 캐리어가 Vodafone 으로 보이는건 제가 포스팅을 위한 캡쳐를 바르셀로나 현지에서 해서 그렇습니다. 한국에서라면 당연히 자신이 사용중인 이통사의 캐리어가 표시되겠죠?! 예를 들어, 저 같은면 SKT 라고요.

▼ 이 외에도 T월드 등에서 자신이 사용 중인 요금제를 검색해보면 가입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이렇게 확인까지 완료했다면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 요금제 사용을 위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 단, 그전에 한가지 알아두고 해외여행을 떠나면 좋은 것이 있는데요.

요금제를 가입하는 페이지에서 살펴보면 국가별로 무제한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지정 이통사망이 도표로 정리되어 있는데, 자신이 가는 국가에서 어떤 망을 잡아야 하는지 미리 알아두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캡쳐해서 폰에 저장해두고 가시는 것도 방법이구요.

물론, 수동으로 설정하지 않더라도 해당 망을 자동으로 잡기도 하는데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수동으로 지정된 망을 잡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지정된 이통사망에 대한 정보는 해당 국가에 도착하면 알림 문자로 알려주기도 합니다만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좀 더 편하실 겁니다. 

▼ 제가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오면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경유했는데요. 암스테르담에 도착해서 폰 전원을 켰을 때, 그리고 바르셀로나에 도착해서 폰 전원을 켰을 때 도착한 알림 문자 내역입니다.

위와 같이 자신이 입국한 국가에서의 전화 및 문자시 요금 등에 대한 정보가 오는데요.

여기서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실제로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 요금제에 자신이 가입해 있다고 하더라도 이 요금제를 소개하는 안내 문자가 날아오더군요. 이런 문자가 전해져온다고 해서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것이 아니니 당황해하지 마세요 ^^

▼ 목적지(예 : 스페인)에 도착을 했다면 이제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지정된 망을 수동으로 잡아야겠죠?

아이폰을 기준으로 소개를 드리자면 [설정] - [네트워크 사업자] 로 이동해서 자동 항목을 꺼주시고 검색되어 표시되는 이통사망 중에 지정된 망을 직접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스페인의 경우에는 Vodafone ES 외에도 몇몇 망이 더 지정되어 있긴한데요. 바르셀로나에서 수동으로 망을 검색해 본 바로는 Vodafone ES 만 보이더군요. 여튼 이 녀석을 딱 지정해주시면 되는거죠~

▼ 그리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한가지 더 말씀을 드리자면, 혹시 [설정] - [셀룰러] 에서 [데이터로밍] 이 제대로 활성화되어 있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간혹 해외여행을 종종 다니는 분들 중에 부가서비스로 있는 '데이터로밍 무조건차단' 서비스를 가입해 두곤 이를 잊고 있는 분들도 계신데요. 이런 부분도 사전에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이렇게 하면 해외여행을 떠나 자신의 목적지에서 이상없이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지는 겁니다. 혹시 노트북 등을 지참해서 해외에서도 웹서핑을 비롯하여 각종 업무를 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이 요금제가 좋은 이유가 하나 더 있는데요.

글을 시작하면서 제가 와이파이망이 구축되어 있더라도 대부분 패스워드가 걸려있거나 해서 제한이 많다고 했죠? 스페인의 경우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실제로 인증키를 입력해서 사용하는 무료 와이파이망의 경우 속도가 썩 만족스럽지 않더군요. 아마 국내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하던 분들이라면 대부분 만족 못하실 겁니다. 끊기는 경우도 많구요.

▼ 그래서 제가 MWC 관련해서 자료도 정리하면서 이용하고 있는 기능이 '핫스팟' 인데요.

데이터는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하니 와이파이망도 없고 정 급할 떄는 이렇게 핫스팟을 통해 급한 업무를 처리하면 정말 편하더군요. 오히려 인증키를 입력해서 사용하는 무료 와이파이망보다 더 안정적이고 빠르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
단, 이와 관련해서도 알아두셔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1일 사용량이 100MB 를 초과하는 경우 속도가 200Kbps 이하로 제한된다고 합니다. 이를 염두해두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 이렇게 스페인에서 로밍을 하고 생활하면서 페이스북 등에 소식도 올리고, 카카오톡 등으로 가족 및 지인과 연락도 주고 받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문자나 전화는 요금이 부담되다보니 이렇게 데이터를 이용한 수단으로 연락을 주고 받으니 더더욱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가 유용하게 다가오더군요.

지금까지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에 가입하는 방법부터 목적지에 입국해서 설정하는 방법, 그리고 관련해서 주의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크게 어렵거나 한 내용은 없으니 한번쯤만 살펴보시면 대부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마지막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 현지를 다니면서 담은 이미지 중 몇몇을 소개하면서 이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이미지들은 꾸준히 다른 포스팅 등으로도 첨부할 예정이니 바르셀로나 및 MWC 에 관심있는 분들은 계속해서 관심갖고 지켜봐주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