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게임 도전가요왕 리뷰, 남녀노소 쉽게 즐기는 음악퀴즈

요즘 어떤어떤 카카오게임은 몇주만에 몇백만이 받아서 플레이하고 있다더라, 인기를 얻고 있다더라와 같은 내용의 기사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또 하나 이런 류의 기사를 접한 적이 있는데요. 코원시스템이 개발한 음악퀴즈게임 < 도전! 가요왕 > 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1주일만에 100만 이상의 가입자를 기록하면서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 카테고리에서 상위권에 자리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무엇보다도 음악으로 퀴즈를 풀며 즐길 수 있다는 부분이 마음에 들더군요. 특히, 일반적인 음악 관련 게임들과는 달리 최신곡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동요, 7080 음악부터해서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호기심 가득한 마음으로 '도전! 가요왕 for Kakao' 에 입문해 보았는데요.

10초안에 흘러나오는 음악을 들으며 노래 제목(곡명)이나 가수를 맞히는 것이 핵심인데... 은근 예전 노래들을 듣자니 그때 그무렵(?)의 기억들도 새록새록 떠오르고 여러모로 좋더군요. 지극히 심플한 구조이지만 음악이 주는 감성적인 부분을 잘 건드리는 것이 이 게임의 공략 포인트가 아니었나 생각되었습니다.

도전! 가요왕 for Kakao 플레이후기!

▼ 앞서 도전가요왕 어플이 코원에서 개발했다고 했었는데요. 게임을 시작하는 오프닝(?) 화면에서도 이를 바로 알 수가 있네요. 

▼ 현재 '도전! 가요왕 for Kakao' 에서는 여러가지 이벤트가 진행 중인듯 했습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관련된 내용들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2월말까지 진행되는 '마켓리뷰 이벤트', '친구초대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더군요.
저 같은 경우 가장 흥미로운 것은 친구초대 이벤트였는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99명 이상 친구를 초대하는 경우 코원 PMP A5 를 득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네요. 

이 밖에도 '도전! 20만점을 넘어라!' 등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손에 넣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 본격적으로 게임내 구성을 살펴볼까요. 우선 게임을 막 시작하고 메인화면을 보면 인기곡 순위와 주간친구 순위 화면이 나타납니다.

인기곡 순위에 있는 음악은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잠깐이긴 하지만 음악감상이 가능하네요.

위 우측 이미지는 [상점] 메뉴를 이용한 화면인데요. 아무래도 게임이니만큼 플레이하면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겠죠?
퀴즈를 풀면서 답이 오락가락할 때 사용하면 좋은 '지우개' 를 비롯하여 'PASS, 부활, 다시듣기, 찬스' 등의 아이템이 있는데요. 이를 적절히 활용하면 흔히 말하는 고득점을 받는 것이 조금이나마 쉬워지겠죠?!

▼ 구입한 아이템은 어떻게 사용하느냐? 게임을 시작하기 직전 단계에서 방금 살펴본 아이템을 장착하면 됩니다.

▼ 글을 시작하면서 이 게임이 단순히 최신곡들만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 들었다고 했는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팝송, 트로트, 동요, OST, 노래방 애창곡, 사랑고백 노래, 최신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이 게임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곡들이 있으니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기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거 같네요.

▼ 보시는 것처럼 '도전! 가요왕 for Kakao' 을 플레이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흘러나오는 음악을 들으면서 10초안에 곡명 혹은 가수를 맞추면 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아주 심플한 방식이기도 하고 음악 듣는걸 평소에 좋아해서 만만하게 생각했는데, 의외로 난해한 부분이 많더군요 ^^;;

▼ 플레이를 하면서 해당 문제에 대한 답을 선택하면 바로바로 정답 여부를 알 수가 있습니다.

▼ 음악퀴즈를 풀면서 4문제를 틀리면 게임은 종료됩니다. 

플레이 후에는 자신이 어떤 곡에서 틀렸는지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고, 리스트에서 좋아하는 곡을 선택해 메인페이지의 인기곡 순위에 해당 곡을 반영할 수도 있네요.

▼ 단순히 음악을 듣고 퀴즈만 푸는 방식이면 어떤 목표에 도전하는 것도 없고 무슨 재미로 즐기냐는 분들도 계실 수 있을텐데요. 

도전! 가요왕 for Kakao 에서도 도전정신을 자극하는 부분이 전혀 없지는 않습니다. 도전점수 부여되는데 이를 넘겨야 다음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것이 가능하더군요.

지금까지 카카오게임 도전가요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앞서 잠시 언급했던 것처럼 단순히 노래 제목이나 가수만 맞추는 구조이긴 하지만 음악이라는 요소가 주는 감성적인 부분이 잘 아우러진 게임이 아닌가 싶은데요.
10초라는 짧은 시간동안 음악을 들으며 퀴즈를 풀어가는데 그 짧은 시간동안 '아! 이 노래~' 하면서 옛 생각도 나고 추억도 떠오르는 등 인상적인 부분이 많은 게임어플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부분을 느끼시고 해서 이 녀석이 최근 이렇듯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게다가 여느 게임들과는 달리 굳이 유료로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고득점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할만한 부분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음악 퀴즈게임 도전! 가요왕 for Kakao 의 묘미(?)를 직접 느껴보고 싶은 분들은 지금이라도 시작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