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맵 플레이스' 가 소셜 지역 서비스로 새롭게 태어나다!

SK플래닛, 소셜 지역정보 서비스 '피캣(pickat)' 출시

- 월이용자 134만의 지역 정보 서비스 'T맵 플레이스' 에 소셜 기능이 결합된 새로운 위치 기반 서비스 선보여
- 82개 업종의 주변 인기 장소, 전국 355개 지역별로 매일 업데이트 되는 테마 제공
- 좋아하거나 가고 싶은 장소를 관리하고, 경험을 공유하는 새로운 기능 '픽(pick)' … 전문가ㆍ파워블로거 제휴하여 2만여 개 양질의 지역 콘텐츠 확보
- 내년 2월 11번가와 제휴하여 국내 최대 규모의 쿠폰 제공 예정
- 31일까지 '피캣에서 픽하면 500원 대신 기부' 이벤트 진행

#이용사례:
오랜만에 이태원을 찾은 직장인 나행성(가명, 34세)씨. 분위기 좋은 칵테일바에서 친구들과 금요일 밤을 즐기고 싶지만 몇 년 만에 찾은 이태원 밤거리가 낯설기만 하다. 스마트폰을 꺼내 '피캣(pickat)'에서 '불금에 안성맞춤 칵테일바' 라는 테마를 선택하니 유명한 칵테일바의 정보와 위치가 검색된다. 이튿날 여자친구와 재미있는 주말 데이트를 위해 ‘연인을 위한 추천 데이트 코스’ 테마를 찾아서 데이트 장소를 정한다. 그는 사용자의 감성과 요구를 반영한 테마별 장소찾기가 새롭고 편리하다.

SK플래닛은 'T맵 플레이스' 서비스에 소셜 기능을 결합한 새로운 위치 기반 서비스 '피캣(pickat)' 을 17일 선보인다.

'피캣' 은 지난 10월기준 월이용자수 134만을 기록했던 'T맵 플레이스' 진화 발전 시켜, 음식ㆍ여행ㆍ놀거리 등의 트렌드에 밝은 사람들이 선택한 장소 정보를 쉽게 찾고 사용자의 경험을 추가 및 공유할 수 있는 소셜 지역정보 서비스이다.

'피캣' 은 한식ㆍ세계음식ㆍ베이커리ㆍ캠핑장 등 고객들이 많이 찾는 82개 업종별 주변 인기 장소와 지역별 테마를 사용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하여 제공한다. 특히, 블로그 등 외부 웹문서 정보를 분석하여 355개 전국 주요 지역별 인기 테마와 테마별 인기 장소 랭킹을 제공한다.

또한, '피캣' 은 사용자가 좋아하는 장소에 테마명을 붙여 관리 및 공유할 수 있는 '픽(pick)' 기능을 제공한다. '픽' 기능을 통해 동일한 장소에 대한 사용자들의 다양한 경험을 테마로 축적하게 되며, 사용자들은 자신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장소를 테마별로 쉽게 찾을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피캣' 은 전문가ㆍ파워블로거들과 제휴하여 유명 장소에 대한 2만여 개 양질의 '픽'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피캣' 에 멋진 장소들을 직접 '픽(pick)' 하거나, 다른이의 콘텐츠를 간편하게 '리픽(repick)' 할 수 있고, 관심이 있는 테마를 구독하면 맛집ㆍ여행ㆍ요리 등 분야별 전문가나 친구들의 업데이트된 정보를 '내 페이지' 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피캣' 은 사용자들의 '픽' 을 통해 지속적으로 풍부한 지역정보 콘텐츠를 새롭게 제공하고, 사용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장소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하며 즐길 수 있다.

'피캣' 은 내년 2월에 11번가 등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매장 상세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하여 마케팅 지역정보 플랫폼으로도 활용될 전망이다.

SK플래닛 김장욱 오픈소셜 사업부장은 "1,470만 명의 고객이 사용하는 T맵의 방대한 위치 정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보다 쉽고 즐겁게 지역 정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피캣’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 '피캣' 은 고객들이 원하는 장소를 찾는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테마들이 공유되는 소셜 서비스로 자리잡길 기대하며, 쿠폰 등의 커머스 서비스를 접목하여 새로운 지역기반 마케팅 플랫폼을 발전시켜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피캣' 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31일까지 연말 기부 시즌에 동참할 수 있는 '피캣에서 픽하면, 500원 대신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캣' 앱을 다운로드 받고 원하는 장소를 '픽' 하면 500원을 기부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2 10대, 스타벅스 기프티콘 1000개를 제공한다. 이벤트 종료 후, 적립된 기부금은 '한국 구세군' 에 전달될 예정이다.

※ 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전달 받은 보도자료를 그대로 소개한 것입니다. 참고하세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