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감 넘치는 레이싱 게임, 리얼레이싱2 한글화 런칭되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단말기에 게임 어플을 설치해 즐겨보셨을거라 생각되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카테고리의 게임을 즐기시나요?! 저 같은 경우는 딱 정해져 있다고는 할 수 없지만 대표적으로 빼놓지 않고 설치해서 플레이 해 보는 종류의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레이싱' 게임과 '스포츠' 게임인데요.

레이싱 게임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리얼레이싱" 아시죠?! 리얼레이싱2 가 늦은 감이 없진 않지만 드디어 한글화 런칭이 되었습니다.

유료이긴 하지만 티스토어 등을 통해 설치가 가능한데요. 한글화 런칭이 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는 바로 리얼레이싱2 를 설치해서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리얼레이싱은 아이폰 등 iOS용으로만 설치해서 즐겨봤는데 안드로이드폰에서 즐겨본 리얼레이싱2 는 어떤 느낌인지, 어떤 특징(그래픽, 조작감 등)이 있는지 등을 정리해 볼게요.

리얼레이싱2 플레이 해보니, 어떤 느낌?!

▼ 한글화 된 리얼레이싱2(Real Racing2)은 EA Korea 에서 선보였는데요. 어플 자체를 설치하는데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지만 게임을 처음 실행하는데는 관련 게임 데이터를 따로 다운로드 받아야 해서 꽤 시간이 걸리더군요.

이런 방식으로 설치가 진행되는 것이 리얼레이싱2 만은 아니지만... 막상 게임을 실행하려는데 데이터를 받는다고 딜레이가 생기니 괜히 맥이 빠지는 느낌이 드는 것은 어쩔 수가 없더군요. 

▼ 데이터 설치까지 완료되면 티저 무비를 시작으로 해서 본격적으로 리얼레이싱2 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설정화면 부터 한글로 표시가 되는데 괜히 색다른 느낌이네요.

▼ 게임 시작에 앞서 설정화면을 살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글로 각종 메뉴들이 표시되는데요.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원하는 경우 언어 항목을 통해 영어 등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 이제부터 직접 게임을 플레이 해보면서 리얼레이싱2 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 한번쯤 플레이 해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커리어, 빠른 레이스, 타임 트라이얼 등 다양한 게임 모드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 저 같은 경우는 컨트롤과 관련된 설정을 원하는대로 변경해 놓고 게임을 시작하는 편인데요. 리얼레이싱2 에서 컨트롤 방법은 총 7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컨트롤 방법이 있는 만큼 자신에게 적합한 조작방식을 택하는 것이 좀 더 재밌게 게임을 즐기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저는 테스트를 위해 빠른 레이싱 모드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난이도, 랩 등과 같은 설정이 가능한 모습입니다.

▼ 본격적으로 레이싱을 시작할 때 장면입니다. 혼자만의 느낌일지는 모르겠지만 항상 시작은 맨 뒤라는 것이 괜히 승부 근성을 자극하네요 ^^;;

위 이미지들을 통해서도 아실 수 있겠지만, 저는 갤럭시S3 에서 리얼레이싱2 를 실행 및 플레이 했는데요. 간혹 게임 중 메뉴 화면을 불러오고나 할 때 버벅거림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부드럽게 구동이 되더군요.

▼ 아래에서 소개하는 영상을 보시면 더 자세히 아시겠지만 차량 내부는 물론이고 타코미터, 스티어링휠 등이 게임 중에서의 상황과 동일하게 움직입니다. 상당히 사실감 넘치게 묘사된 느낌이더군요.

▼ 실제 자동차에서 백미러를 보는 것처럼 리얼레이싱2 에서도 레이싱 도중 후면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한 게임을 마치고 리플레이 보기 메뉴를 선택한 뒤 사실적 묘사와 관련된 부분들을 더 담아 보았습니다. 레이싱 도중 다른 차량과 충돌하거나 하면 차량이 파손되기도 하는데요.

위 이미지는 약간의 충돌이 있은 후 사이드 미러가 부서져 있는 모습입니다.

▼ 일부로 테스트를 위해 좀 과격하게 레이싱을 하긴 했지만... 이 정도일 줄이야. 뒷 범퍼도 파손되었네요.

▼ 측면에서 제 레이싱 차량이 보이는 장면 중 일부입니다. 앞 범퍼는 이미 사라져버렸고 뒷 범퍼는 너덜너덜하네요 ^^;;

▼ 다른 경쟁 차량들을 추월할 때 모습입니다. 각각의 차량에 맞는 특징이 잘 표현되어 있는데요. 괜한 시비일 수도 있지만 운전자의 헬맷 스타일이 다 똑같은 것은 조금 아쉽네요.

▼ 그래픽의 경우 스마트폰 액정 자체를 기준으로 보면 꽤 깔끔하고 좋은편입니다.

혹시 위 이미지를 보시고 오해하는 분들이 계실까 하여 언급을 하자면... 위 이미지에서도 일부 느낄 수 있는 부분이지만 게임 화면을 캡쳐해서 컴퓨터 등 큰 화면으로 봤을 때는 그래픽 화질에서 다소 차이가 있는데요.

차량의 모습을 잘 살펴보면 일부 층이 생기는 것을 확인있죠? 레이싱 장면을 캡쳐 후 리사이징한 것이라 실제 스마트폰에서 보는 화면과는 분명 차이가 납니다.

▼ 과격한 레이싱 결과 힘겹게(?) 1위에 올랐습니다. 레이싱을 마치면 앞서 언급한 것처럼 자신이 플레이한 장면을 리플레이로 볼 수도 있고, 같은 설정에서의 게임을 재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 게임을 종료하기 전에는 정말로 종료를 할 것인지 확인하는 창이 뜨는데요. 간혹 이런 확인 메시지도 없이 게임이 종료되어 간혹 당혹스럽게 하는 어플들도 있던데... 이런 사소한 부분에서도 리얼레이싱2 는 좋은 느낌을 주네요.

▼ 참고로, 아래는 리얼레이싱2 관련 유투브 영상입니다. 플레이 장면을 보시면서 그래픽 수준, 사실감 가득한 플레이 장면 등을 확인해 보세요.

 


리얼레이싱2 증정, 앱 선물 이벤트

▼ 평소 안드로이드 추천 게임 어플 리얼레이싱2 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아래 내용에 맞게 신청을 해 주시면, 안드로이드폰에서 플레이 가능한 게임 어플 리얼레이싱2 를 선물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EA 모바일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EAmobile.kr)팬이 된다.
2. 본문을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에 공유 - 본문의 댓글에 공유한 URL 을 남긴다.

어때요? 간단하죠?! 위 2가지 내용을 그대로 진행해 주신 분들 중 10분을 선정하여 리얼레이싱2 를 선물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덧. 이번에 아이폰5 키노트 현장에서 리얼레이싱3 가 살짝 공개되었는데요. 관련 영상을 보니 은근 기대가 되네요. 하루 빨리 출시가되면 좋겠네요.

 

※ 이 리뷰는 EA Korea 의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