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볼드 9900, 유심기변으로 사용할 수는 없나?!

 블랙베리 9900 등 블랙베리 볼드 단말기를 사용하려는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내용에 종종 답변을 드리고 하다보니 그 빈도가 높은 내용이 '유심기변' 과 그 이후 'BIS 서비스 신청' 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블랙베리 단말기를 사용하는데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카페나 커뮤니티 등에서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구해보셨을테고, 이미 그 해답을 알고 계실 겁니다.

 미리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당연히(?) 블랙베리 9900 등에서도 유심기변 및 그 이후 BIS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데요. 어째서인지 이에 대해 안된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래서 유심기변 방법과 어떤 과정을 통해 BIS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지, 그리고 관련해서 주의해야 할 점 등에 대해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베리 9900, 유심기변 / BIS 서비스 신청방법

▼ 저 같은 경우는 아이폰4S 를 메인으로 사용하면서 여러 단말기를 유심기변하며 사용하다보니 아이폰4S 의 유심. 즉, 마이크로 유심칩을 기준으로 유심기변하는 방법을 기준으로 소개하겠습니다. 

▼ 블랙베리 9900 에서는 마이크로 유심칩이 아닌 일반 유심칩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시겠지만 이렇듯 유심칩이 다른 경우에는 어댑터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유심기변을 할 수가 있습니다.

 어탭터는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입해서 활용하실 수도 있고 안쓰는 카드 등을 직접 잘라서 제작하실 수도 있는데요. 편하신 방법을 이용하면 되겠네요.

 굳이 설명할 필요도 없을 듯 하지만... 마이크로 유심이 아닌 일반 유심칩을 사용하는 단말기라면 그냥 해당 유심을 그대로 블랙베리 9900 에 꽂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유심칩을 꽂아서 부팅을 1~2차례 해주시면 사용하시는 이통사의 3G 신호를 제대로 잡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단, 혹시 개통이력이 없는 블랙베리 9900 공기계를 유심기변으로 사용하려는 분이라면... 단순히 이전에 사용하던 핸드폰의 유심칩을 꽂는다고 해서 바로 기변이 되지는 않습니다.

 신호를 잡지 못하고 SOS 메시지가 표시될텐데요. 블랙리스트 제도가 시행되고 있긴 하지만 이 경우 SKT 지점에 직접 방문하셔서 기기를 등록하고 개통이력을 만드셔야 합니다. 이전에 - 해외에서 구입한 폰, 유심기변이 불가능한 이유는? - 포스팅에서 이야기한 바 있지만 지점에서 개통이력을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아요.

▼ 제대로 유심기변이 되었다면... 블랙베리를 좀 더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 BIS 서비스를 신청해야겠죠?

 고객센터(114)로 전화해서 직접 서비스를 신청하셔도 되겠지만 매번 그렇게 신청하기가 번거롭고 한 경우에는 T World(티 월드)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T 월드에 접속해서 자신의 가입정보를 보면 블랙베리 9900 이 표시될텐데요. 이렇게 표시가 되면 제대로 유심기변이 된 것이나 BIS 서비스를 신청할 수가 있어요.

 여담이지만 최근에는 BIS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몇몇 설정을 변경하여 3G 에서 인터넷만 가능할 정도로 활용하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더군요. 이런 부분은 개개인마다 활용 방법이 다르니 자신의 환경에 알맞게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 각설하고, 본론으로 돌아와서 부가서비스에서 '블랙베리이메일(BIS)' 서비스를 검색하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BIS 서비스의 신청이 가능합니다.

유심기변으로 BIS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숙지하고 계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우선, 블랙베리 9900 을 사용하다가 다시 자신의 메인폰 등으로 유심기변을 하시면 BIS 서비스는 자동으로 해지가 됩니다. 즉, 메인폰을 사용하다 다시 블랙베리 9900 으로 유심기변을 하면 기본적으로 BIS 는 유지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다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렇듯 자동으로 서비스가 해지된다면 그 요금이 어떻게 부과되는지 궁금하실거라 생각되는데요. SKT 측에 문의해 보니 월 요금이 5,000원이긴 하지만 실질적으로 유심기변 후 BIS 서비스를 신청하여 적용한 날짜(시간)만큼만 요금이 부과된다고 하네요. 

 이런 내용은 T 월드에서 BIS 부가서비스 항목에 자세히 소개가 되어 있더군요. 관련 내용은 직접 살펴보시면 좀 더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지금까지 블랙베리 9900 을 유심기변하고, 그 이후 BIS 서비스를 신청하는 과정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어려운 내용은 아니지만 관련해서 잘못된 정보를 갖고 계신 분들이 많길래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혹시 블랙베리 9900 을 유심기변으로 사용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