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의견 무시하는 네이트온(NateON), 대화창 광고 제거하려면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참 갈등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평소 자주 사용하진 않지만 필수적으로 설치해 두는 프로그램이 있는가 하면, 이래저래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넘쳐나지만 자주 사용하다보니 어쩔수 없이 설치를 해야 하는 프로그램 등도 그중 하나인데요.

 네이트온(NateON) 메신저 프로그램은 후자에 속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물론 사용자에 따라서는 전자에 해당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 과거에 비해서는 메신저를 활용하는 비중이 많이 낮아지긴 했지만 업무를 보거나 지인들과 자료를 주고 받다보면 네이트온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얼마전 네이트온이 4.1.11.1 (2350)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아주 어처구니 없는 현상이 눈에 띄더군요. 아마 네이트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얼추 짐작하셨을 겁니다. 대화창에 광고가 추가되었더군요.

 사실 광고창이 추가되었다는 것 자체만 놓고본다면 기업 입장에서 이해를 못하는건 아닙니다만 대화창에 광고를 삽입하면서 창 자체의 활용도가 떨어지는 점, 심지어 사용자 의견란 등에서 관련하여 부정적인 의견 일색이건만 이에 대한 조치 의사가 없는 점이 문제입니다. 환경설정 등을 통해 광고창에 대한 활성/비활성 기능만 있더라도 지금과 같은 불평은 없었을텐데 하는 생각도 듭니다.

네이트온(NateON), 대화창 광고 제거 / 다운그레이드 방법

 이런 상황이다보니 지금과 같은 불평 등에 대화창의 광고를 제거하는 방법이나 대화창에 광고가 추가되기 이전의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그 방법을 간단하게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이 방법 자체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네이트측에서 현재 사용자가 이런 불만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좀 더 제대로 인지해 주길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을 하면서 의견을 더한다고 생각하고 이 글을 봐주시면 될 듯 싶네요. 

▼ 현재 최신버전인 네이트온 4.1.11.1 (2350)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 대화창을 열었을 경우 아래 이미지와 같이 창 하단부에 광고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이와 관련해서 네이트온 사용자 게시판 등에서는 불평과 이에 대한 조치를 요구하는 글들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 광고가 추가된 것이 뭐가 그리 대수냐 하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광고가 삽입되기 전과 후를 비교해 보면 같은 창 크기에서 얼마나 공간이 낭비되면서 창 자체의 활용도가 떨어지는지 알 수 있을 겁니다.

 대화면 모니터 등이라면 창의 크기를 늘이거나 해서 불편함을 해결할 수도 있겠지만, 노트북이나 넷북과 같은 기기를 활용하는 입장에서는 이마저도 마땅치가 않겠죠?!

▼ 대화창에 광고가 나타나지 않는 가장 최신버전은 제가 알기로 4.1.10.1 (2290) 버전인데요. 이 버전의 설치 파일을 구해서 4.1.11.1 (2350) 를 제거하고 재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 하지만, 네이트온 홈페이지 등에서는 최신 설치파일만 구할 수 있다보니 이전 버전 파일을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필요하신 분들은 위에 첨부한 압축파일을 받아서 보시면 4.1.10.1 (2290) 버전 파일이 있습니다.

▼ 첨부되어 있는 파일을 통해 네이트온을 설치한 후 버전 정보를 살펴본 모습입니다.

▼ 새로운 버전으로 자동 업그레이드를 요구하는 알림창이 뜨는게 싫은 분들은 환경 설정 메뉴에서 관련 메뉴를 체크 해제하여 비활성화 해 주시면 되겠네요.

다운그레이드를 통해 대화창의 광고를 제거하는 과정은 아주 간단하죠?!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렇듯 간단하다면 간단하게 광고가 삽입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긴 한데요. 사용자들이 이렇게까지 불평과 반대를 하면 이와 관련해서 어느 정도 조치가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결국 대화창에 광고를 추가한 목적이야 뻔한 것일텐데... 사용자들의 의견을 계속 묵살하고 무시하는 태도로 일관한다면 네이트온 자체를 삭제하고 다른 메신저로 넘어가는 유저들이 증가할테고 그럼 기업측에서 바람하던 부분도 이루는 것이 힘들어질테니까 말이죠. 네이트온의 현명한 변화를 기대해 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