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갑자기 T와이파이(T wifi zone_secure) 접속이 안된다면

 SKT 를 통해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개통하신 분들은 대부분 아시겠지만, SK텔레콤의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되는 장소에서 아이폰 및 아이패드 등으로 Wi-Fi 네트워크를 검색해 보면 'T 와이파이(T wifi zone)''T 와이파이 시큐어(T wifi zone_secure)'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어 자체에서도 알 수 있듯이 T 와이파이 시큐어(T wifi zone_secure)는 유심(USIM)인증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면서 와이파이 보안 규격 중 최고인 WPA2 를 적용한 것이라 보다 안전한 무선인터넷 활용이 가능한 이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SKT 에서 개통한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 유저라면 T 와이파이존에서 왠만하면 T 와이파이 시큐어(T wifi zone_secure)를 이용하곤 하실 겁니다. 

 그런데, 매번 잘 사용해오고 있었지만 어느 순간부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T 와이파이 시큐어(T wifi zone_secure)로 와이파이(Wi-Fi)를 연결하려고 하면 '사용자 이름' 과 '암호' 입력을 요구하는 화면이 표시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제가 최근 이런 문제를 경험했는데요. 정확한 원인은 파악하기 힘들지만 SKT측 설명에 의하면 iOS 와의 충돌 등의 이유로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럼 이런 문제를 겪게 되면 T 와이파이 시큐어(T wifi zone_secure) 사용을 포기해야 할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간단한 대처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T 와이파이 시큐어(T wifi zone_secure) 연결하기!

 아래 압축파일을 해제하면 T 와이파이 시큐어(T wifi zone_secure) 사용을 위한 프로파일이 있는데요. 이를 자신의 메일 계정 중 하나에 첨부해서 발송하도록 하세요.


▼ 저 같은 경우는 일반적인 T 와이파이존(T wifi zone)에는 이상없이 연결이 되었지만, 아래 우측 이미지처럼 T 와이파이 시큐어(T wifi zone_secure)에는 연결이 되질 않더군요.

▼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자신이 사용하는 메일 계정 중 하나에 프로파일을 첨부해서 메일을 보냈다면...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에서 해당 메일을 열고 프로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 그럼 아래 이미지처럼 프로파일을 설치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설치] 버튼을 눌러서 프로파일을 설치해 주시면 되겠네요.

 혹시 이미지가 잘 보이지 않으시면 클릭해 보세요. 그럼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프로파일 설치가 완료되면 [설정] - [일반] 으로 이동해서 설치한 프로파일 항목이 표시되는지 살펴보세요. 표시가 되면 제대로 설치된 겁니다.

▼ 위 과정을 모두 완료했으면 이제 제대로 접속이 되는지 확인해 봐야겠죠? 저 같은 경우는 프로파일 설치 후 이상없이 T 와이파이 시큐어(T wifi zone_secure)로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SKT 를 통해 개통하여 사용하시는 분인데, T wifi zone_secure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혹시 저처럼 이전에는 제대로 접속이 되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이런 문제가 발생하거나 한다면 프로파일을 직접 설치해서 다시 시도해보세요. 왠만하면 이 과정을 통해 잘 해결이 될 겁니다. 그래도 안되는 분들은는 SKT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겨보는 것이 좋겠네요.

 본문과 같은 문제 때문에 당황스럽고 난처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라며, 이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