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3 발표 위한 이벤트 현장 포착

 오는 3월 7일(한국 시간, 3월 8일 새벽), 샌프란시스코에서 있을 애플 행사를 위한 준비 현장이 포착되었다는 소식(관련내용)이 Cult of Mac 을 통해 소개되었는데요.

 위 링크의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Yerba Buena Center for the Arts 외벽에 애플 로고를 부착하고 있는 현장이 포착되면서 관련 사진이 다양하게 담겨져 있습니다. 외각 장식에 쓰인 색이 아이폰4S 등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광고할 때 사용했던 색조와 비슷하다는 점을 들어 이번에 발표될 아이패드3 가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을 것이라는 주장에 힘을 싣어주는 모습이네요.

▲ 이미지 출처 : Cult of Mac


 이렇듯 아이패드3 에 대한 다양한 소식과 루머들이 계속해서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어제는 아이패드3 모델별 가격에 대한 소식(루머)가 또 한번 전해졌습니다.

 얼마전에 아이패드3 는 아이패드2 에 비해 가격이 $70~$80 정도 인상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9to5Mac 에 의해 전해지는 소식(관련내용)에 의하면 아이패드3 는 아이패드2 와 동일한 가격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하네요.

아이패드3 가격 매트릭스 정보 유출

▼ 와이파이(Wi-Fi) 모델과 Wi-Fi + 3G 모델이 각각 16GB / 32GB / 64GB 용량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 이미지 출처 : 9to5Mac


 한가지 특이한 것은, 지금까지 유출된 정보 혹은 루머에 의한 정보에서 빠지지 않고 나왔었던 4G(LTE) 채택 모델이 없다는 점입니다.

 사실, 지금까지 아이패드3 의 LTE 채택 여부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들이 있었는데요. 이번 가격 정보 유출 내용이 정확하다면 국내 사용자분들이 기대하시던 LTE 모델은 출시되지 않을 것 같네요. 물론 정확한건 키노트에서 제품이 발표되어 봐야 알 수 있겠지만 말이죠.

 여담으로, 위 내용들이 전해지고 각종 커뮤니티 등에서 나온 여러 의견들을 살펴보니 LTE 채택에 대한 부분보다도 128GB 용량의 모델이 없는 점을 아쉬워하는 분들이 더 많이 보이던데요. 개인적인 입장에서도 LTE 는 시기상조라는 판단에 제외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128GB 가 없는 점은 많이 안타깝네요.

 또한, 과연 LTE 가 채택되지 않은 아이패드3 가 국내에 출시되면 Wi-Fi 전용 모델이야 별 상관없겠지만 Wi-Fi + 3G 모델의 경우는 이통사들에서 어떻게 받아들일지도 관심이 많아집니다. 이렇듯 계속 다양한 내용들이 전해지다보니 발표까지 며칠 남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과연 어떤 소식들까지가 진실일지, 그리고 제 생각에는 무리일 것 같지만 과연 우리나라가 1차 출시국에 포함될지 등이 더 궁금해 지네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