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한 앱을 해외에 서비스하고 싶은데 어떻해?

 요즘 해외시장에서 국산 스마트폰 앱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는 소식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자신이 직접 개발한 앱에 대해 글로벌 진출을 노리기 위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실제로 포털사이트나 커뮤니티에서 관련하여 조언을 구하는 분들도 많구요.


 해외시장에 진출을 하려면 언어번역부터 포팅까지 신경써야 할 일이 한두가지가 아니다보니 개인적으로 이런 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겁니다.
 그렇다보니 "한중일 Global App Award" 와 같은 앱 개발 공모전들이 많이 개최되고, 또한 개발자분들께 많은 관심을 받는 듯 하더군요.

 참고로, 한중일 Global App Award 경우는 이번이 3번째 개최된 공모전인데요. 안드로이드 부문과 아이폰 부문에 걸쳐 총 상금이 1억 9천여만원에 이르는 초대형 경진대회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상금과 더불어 차이나 모바일, NTT 도코모의 스마트 마켓에 동시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현지화활동 일체를 지원하여 더 큰 관심을 받았던 대회이기도 하구요.

공모전 결과, 어떤 어플들이 수상했나?

 지난 8월경에 해당 대회에 대한 소식을 접한 적이 있는데, 얼마전 한중일 Global App Award 의 수상작들이 발표된 것을 보고 어떤 어플들이 수상을 했는지 궁금해져서 살펴보았습니다.
> 한중일 Global App Award 수상작 리스트 : http://goo.gl/jVuqY
 수상한 어플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통해 살펴보시면 될텐데요. 개인적으로 iOS 부문 어플들에 관심이 가서 수상작 중 몇몇 어플을 직접 설치하여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금상을 수상한 Situation SHUFFLE 어플이 후기들을 봐도 독창적이고 신선하다는 평가가 많아 이용해 보고 싶었지만 유료길래... 그냥 무료인 '보일랑말랑''엠플독' 어플을 살펴보았습니다 ^^;;;;
 

 우선, "보일랑말랑" 이라고 하는 게임 어플입니다.

 [보일랑말랑 / Free] - iTunes

작은 돋보기를 이용해서 전체 사진 중 일부만을 보면서,
어떤 사진일지를 유추해서 정답을 맞추는 게임입니다.
처음에는 누구나 맞출 수 있는 쉬운 난이도의 문제에서 시작해서,
정말 어려운 문제까지 다양한 퀴즈를 제공합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TWO GAME MODE

Classic Mode : 3개의 난이도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서, 10개의 퀴즈를 제한 시간 내에 푸는 모드입니다.
Speed Mode : 60초동안 최대한 많은 퀴즈를 푸는 모드입니다. 흥미진진한 긴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KEY FEATURES

* 400개 이상의 퀴즈를 제공합니다.
* 3개의 난이도와 여러가지 테마의 퀴즈를 제공합니다.
* 퀴즈 해결을 도와주는 3종류의 아이템을 이용하면 쉽게 퀴즈를 풀 수 있습니다.
* 귀여운 케릭터가 퀴즈를 푸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 점심 시간 (12:00~13:00) 1시간은 보석을 2배로 벌 수 있는 보너스 타임입니다.

▼ 게임 방법은 간단합니다. 작은 돋보기를 이리저리 이동시켜가며 해당 사진이 무엇을 나타내는 건지 맞추면 됩니다.


▼ 어떤 사진일지 유추해서 정답을 선택한 경우에는 해당 사진의 전체 모습을 보여주네요.


 개인적으로 수상작들 중 이 어플을 추천하는 이유는 어린 아이와 함께 사시는 부모님들께 아주 유용한 어플이라 생각되어서 입니다.
 어린이들의 경우 어른들의 핸드폰에 관심을 많이 가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핸드폰에서 주로 게임을 하고 노는데 마땅히 아이들이 할만한 게임이 많지는 않죠?
 '보일랑말랑' 어플의 경우는 어플 소개에도 있듯이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인 듯 하여 좋더군요 ^^

▼ 아래는 이 어플에 대한 유투브 소개 영상입니다. 참고하세요 ^^

 

 다음으로, "엠플독" 이라는 게임 어플입니다. 많은 분들이 즐기시는 리듬 게임 종류인데요.

 이 어플 가장 특징적인 점은 게임을 위해 따로 음악을 구입하거나 할 필요 없이 자신의 폰에 저장된 MP3 음악만 있으면 그 음악 리듬에 맞춰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엠플독 / Free] - iTunes

[ 주요 특징 ]

★ 자기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MP3 를 이용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음원을 구입하거나, 신규 곡의 업데이트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 엠플독만의 자체 기술로 만들어진 곡 분석 시스템을 이용하여, Easy, Normal, Hard, Extrem 난이도의 아기자기한 아케이드 모드도 즐길 수 있습니다.

★ 일부 음원의 경우 아케이드 모드에서 리듬이 잘 맞지 않는 문제가 있을수 있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엠플독만의 특허 기능! --- 커스텀 모드 --- 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커스텀 모드 ★★★★★★

엠플독을 실행한 후 음악을 들으며 흥얼 흥얼~ 신나게 아이폰을 터치해 보세요.
아주 간단란 터치 동작 만으로도 여러분은 최고의 커스텀 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문 음악 게임 제작자 보다 더 리듬감 있고 박진감 넘치는 리듬게임을 직접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여러분이 직접 만든 커스텀 노트는 엠플독의 서버에 업로드하여
다른 플레이어들과 공유를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분들께 여러분이 만든 노트를 뽐내보시고 엠플독만의 유명인이 되어 보세요.
뿐만아니라, 다른 플레이어가 만든 노트도 다운로드 받아서 최고점수에 도전해 보세요.
다른 플레이어가 만든 어려운 노트를 하나 하나 클리어해가며
또 다른 리듬액션 게임 세계에 빠져드실 수 있을 겁니다.

▼ 아이폰(iPhone)에 MP3 가 있으면 해당 곡이 어플에서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원하는 곡을 선택하니 곡 분석이 이뤄지네요.


▼ 곡 분석 완료 후 자신에게 맞는 난이도를 선택해서 게임을 즐기시면 OK~

 이 게임의 경우는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자신의 폰에 저장된 MP3 로 곡을 분석하여 바로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여타 유사 게임의 경우 새로운 곡을 받거나 할때면 비용이 들어서 부담이 되는데 '엠플독' 은 게임 그런게 없어서 좋네요.

 게다가, 역시 이 게임도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더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한중일 Global App Award 에서의 수상작 중 몇몇 어플을 살펴보았는데요. 유용한 어플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는 점이나 국내 어플들의 해외 진출이 많아진다는 점 등이 사용자 입장에서 고무적이네요. 단, 어플들이 게임과 관련된 쪽으로만 치우친 경향이 있어 보이는 점은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어떤 어플이 수상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수상 리스트를 한번 살펴보시고, 그 중에서 이용해 보고 싶다는 것이 있으면 설치해서 활용해 보기도 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 본 콘텐츠는 KT 한중일 글로벌 앱어워드 운영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