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5.1 베타2 배포, 누구나 원하던 기능이 드디어...

 아이폰(iPhone)이나 아이패드(iPad) 등 애플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대부분이 iOS5 펌웨어를 설치해서 활용하고 계실 겁니다. 배터리 소모 이슈 등 굵직한 문제점들이 알려지고 있지만 다양한 기능들이 더해지고 보완되어 많은 유저들이 활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아이클라우드(iCloud)를 통해 활용할 수 있는 사진스트림(포토스트림)은 더해진 수 많은 기능들 중 많은 분들이 가장 애용하는 것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이런 유용한 사진스트림 기능을 활용하는데 있어 가장 큰 단점이 존재했었죠? 바로 사진스트림에 포함된 이미지들을 개별적으로 제거할 수 없다는 점이 그것인데요. iCloud 사진스트림, 저장중인 사진을 삭제하려면?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것처럼 사진스트림에 포함된 전체 사진을 초기화할 수는 있었지만 개별적으로 삭제가 안된다는 점은 이 기능을 애용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손 꼽았던 문제점이었습니다.

iOS5.1 베타2, 사진스트림에 포함된 이미지 개별 삭제 가능!

 이런 와중에 어제 새벽 iOS5.1 베타2 버전이 개발자들에게 배포가 되었습니다.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로 여러가지 수정된 부분이 있지만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이 더해졌는데요.


 사진스트림에 포함되어 있는 이미지들 중 원하는 특정 사진을 디바이스에서 바로 삭제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알려진바로는 UDID 가 등록되어 있지 않아도 iOS5.1 베타2 설치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테스트 정신(?)이 투철하신 분이면서 지금 절실하게 필요한 기능이라는 분들은 베타인지라 각종 버그 등 위험 부담이 있긴 하지만 업데이트해서 사용하시면 될 듯 하네요.

▼ 아이폰4S 를 iOS5.1 베타2 로 판올림을 한 모습입니다. 베타2 의 버전은 9B5127c 입니다.


▼ 사진스트림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중 특정 이미지를 삭제해 본 모습입니다. 일반적으로 카메라 롤 등에서 이미지를 삭제하는 방법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4S 에서 사진스트림 속 이미지를 제거한 후 아이패드2 에서 살펴보니 바로 동기화가 되어 삭제된 이미지들은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iOS5.1 관련 베타 버전들은 현재 UDID 등록 없이도 판올림해서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베타2 에 이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는 SNS 등에서 iOS5.1 베타2 판올림을 했다는 내용을 많이 보게 되네요.

 아마 조만간 iOS5.1 정식 버전이 출시되지 않을까 싶은데... 한글 글꼴 변화와 더불어 사진스트림의 특정 사진 삭제 기능까지 iOS5.1 도 은근 기대가 많이 됩니다. 배터리 이슈도 확실하게 문제를 해결하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