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돌 현상, 무한 재부팅 등 문제 발생시 공장 초기화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각종 디바이스들을 사용하다 보면 사용자가 잘못해서 그런 경우도 있지만 원인도 모르게 일명 벽돌 상태가 되거나 무한 재부팅을 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곤 하죠? 이럴때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한가지 방편으로 '공장 초기화' 를 시도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이전에도 다른 스마트기기들(갤럭시탭, 베가레이서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공장초기화하는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드디어 국내에서도 출시가 시작된 갤럭시 노트 역시 공장초기화와 관련하여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 듯 하네요.


 아이폰과 달리 안드로이드폰들은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이 기기들마다 대부분 다르다 보니 특정 제품을 이용하는 경우 그에 맞는 초기화 방법을 사전에 알아두는 것이 편리할 때가 많습니다.
 

갤럭시 노트, 공장초기화(Factory Reset) 방법!

▼ 갤럭시 노트를 공장 초기화 하기 위해서는 양측면에 있는 [전원 버튼], [볼륨(+) 버튼] 전면 아래에 있는 [홈 버튼] 을 동시에 놀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국내판과 해외판의 경우 차이가 있습니다. 국내판 갤럭시 노트의 경우는 "볼륨 버튼(2개 모두)+전원 버튼+홈 버튼" 을 누르시면 됩니다. 동시에 누르고 있다가 진동이 느껴질 때 손을 떼시면 된다고 하네요.

▼ 위에서 언급한 버튼 3개를 꾹 누르고 한참 시간이 지나면 영어이긴 하지만 익숙한 메뉴들이 보여질 겁니다.


 볼륨 버튼을 이용해 메뉴를 이동, 그리고는 [wipe data/factory reset] 메뉴에서 홈버튼을 누르시면 되겠네요.


▼ 다음 단계에서는 [Yes -- delete all user data]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위와 같이 메뉴들을 선택하는 과정을 마치면 공장초기화가 진행됩니다.



▼ 공장초기화 과정이 모두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reboot system now] 메뉴를 선택하여 기기를 재부팅 해 주세요.



▼ 위와 같이 모든 과정이 끝나고 재부팅이 되면 갤럭시 노트의 공장초기화 과정이 모두 완료된 것인데요.



 국내판의 경우야 별다른 번거로움이 없겠지만 해외판이라면 공장 초기화 후에 다시 설정해줘야 하는 부분들이 여럿 있다보니 조금 번거로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

 뭐 기기를 사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하여 고생하는 것 보다는 차라리 이런 번거로움이 낫겠죠? 갤럭시노트 관련 카페 등에서 보니 공장 초기화 방법을 묻는 질문글들이 많던데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