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작업을 하려는데 서식을 참고하고 싶다?!

 레포트 혹은 논문을 쓰거나, 취직을 위해 이력서를 작성하거나, 직장에서 프리젠테이션(PPT) 작업을 하거나 등등 일상 생활에서 각종 문서 작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특정 양식(서식)이 정해져 있는 경우라면 모를까 자신이 새롭게 창작해서 문서를 만들어야 하는 경우도 있죠? 그럴 때면 어떤 서식을 이용해서 좀 더 깔끔하고 멋지게 만들까 하는 고민을 한번쯤 해 보셨을 겁니다. 이에 포털사이트 등에서 무슨무슨 양식, 무슨무슨 서식과 같은 키워드로 검색도 많이 해 보셨을테구요.


 MS Office 의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PT) 또는 한글(HWP) 문서를 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이나마 편하게 관련 서식(템플릿)들을 참고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다양한 문서 서식(템플릿)을 살펴보고 활용하자!

 우선, MS Office 에서 제공하는 템플릿 서비스입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어요.


▼ 서비스에 접속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PPT, Word, Excel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식 파일을 미리보기 형식으로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 다양한 서식들을 살펴보다가 자신이 활용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PC 에 저장해 주시면 되겠죠?



▼ 아래는 테스트 삼아 PPT 서식을 하나 내려받은 후 파워포인트에서 실행해 본 모습입니다.



 위처럼 MS Office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뿐만 아니라 네이버(Naver)에서도 문서 서식을 받을 수 있는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 네이버 한글문서 서식 : http://hangeul.naver.com/document

▼ 위 링크로 이동하시면 PPT 서식과 더불어 워드(Word), 그리고 한글(HWP) 서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마음에 드는 서식에 마우스 커서를 가지고 가면 아래와 같이 PC 에 저장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네요.


 네이버 서비스의 경우는 한글(HWP) 서식이 있다는 점이 사용자들에게 편리를 제공할 수도 있겠다 싶긴 하지만 아직 서식의 종류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좀 아쉽더군요.

 앞서서도 언급했지만 일상생활에서 문서 작업을 하려다 보면 남들과는 조금 다른 문서를 만들고 싶은 욕심이 생기기 마련이고 이에 새로운 서식을 발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게 되는데요.
 이런 노력을 함에 있어 무작정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는 수고만 하기 보다는 이런 서비스를 참고해 보시는 건 어떨까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