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OS 의 어플(Apps)을 컴퓨터에서 즐길 수 있다?!

 근래에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등과 관련해서 말들이 많은데요. 카카오톡과 관련해서 어수선한 이야기들이 많이 들려오는 시점에 어떤 기사를 보다보니 위 소제목과 같은 내용이 실려 있더군요. 자신의 PC 에서 안드로이드OS 의 어플들을 설치해서 즐길 수 있다는 내용이 그것이었습니다.
 사실, 지금 시점도 시점인 만큼 이 내용을 다룰까 말까 고민을 많이 하긴 했었는데요. 이 내용 자체가 카카오톡을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하긴 하지만, 핵심은 안드로이드 어플들을 컴퓨터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함이라 생각되어 결국은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즉, 본문에서는 컴퓨터에서 카카오톡을 하는 방법을 중심적으로 다루겠지만, 이 방법을 이용하면 대부분의 안드로이드용 어플을 컴퓨터에 설치하고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단지, 현재까진 이 서비스가 '윈도우7' 에서만 가능한 등... 직접 테스트를 하고 보니 아직까지 서비스가 그렇게 안정적이진 않다라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지금은 직접 활용하시기 보다 이런 방법도 있구나 하는 차원에서 참고만 하시면 좋을 듯 싶네요 ^^;;

유튜브 채널 구독자 이벤트!

매달 정기 이벤트 및 콘텐츠 별 나눔 등을 통해 아이폰12, 닌텐도 스위치, PS4 등을 나눔하고 있습니다. 많은 구독과 시청, 응원 부탁드려요 ^^ [→ 채널 구경하기]

카카오톡(Kakaotalk),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방법

 우선, 이 방법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갤럭시S2 등과 같은 안드로이드OS 가 채택된 디바이스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계정이 있으셔야 하네요.


 이제 위 링크를 이동하셔서 "BlueStacks AppPlayer" 을 다운받은 후 PC 에 설치해 주세요.

▼ 설치를 마치면 트레이아이콘과 더불어 아래 이미지처럼 가젯(Gadget) 스타일로 툴을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앱플레이어에 카카오톡 어플을 설치해 주어야 하는데요.


 가젯의 어플 및 메뉴들 중 [Get More Apps] 를 클릭해 주세요.


▼ 그럼 웹브라우저를 통해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라는 페이지가 나타날 겁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자신이 페이스북 계정의 주인과 안드로이드폰 계정의 주인이 동일인물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조금 아래의 내용을 보시면 왜 그런지 이해가 되실거예요~


▼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을 완료하면 이제 원하는 어플(Apps)을 추가할 수가 있는데요.



 카카오톡의 경우는 이 서비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어플이 아닌지라, [Cloud Connect] 메뉴를 선택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 설치되어 있는 카카오톡 어플을 싱크시켜야 합니다.


▼ 다음으로 [Bluestacks Cloud Connect App]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주의] 여기서 이미지를 보시면 Phone Pin 번호가 있죠? 이 핀 번호가 바로 다음 과정에서 필요하니 꼭 메모 등으로 기억해 두세요.


▼ 위 과정을 거치면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페이지가 이동하는데요. 안드로이드 어플은 컴퓨터에서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해서도 스마트폰 등에 설치할 수 있는거 아시죠?



 이 원리를 이용해 Bluestacks Cloud Connect 어플을 자신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등에 설치해 줍니다. 여기서 어플을 설치할 때 마켓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이 계정의 주인과 좀 전에 로그인을 했던 페이스북 계정의 주인이 같은 사람이어야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안그러면 아래 과정에서의 싱크가 제대로 되지 않아요~

▼ 어플 설치를 완료한 후, 이 어플을 설치한 디바이스에서(예:갤럭시S2 등) 실행을 시켜보면 핀(PIN) 번호를 입력하는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좀 전에 꼭 기억하라고 했던 그 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빈 번호 입력을 마치면 현재 디바이스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들의 목록이 보여질텐데요. 이 어플들 중 카카오톡을 선택하고는 상단의 [Sync] 버튼을 탭해 줍니다.

 이 과정을 거쳐야 위에서 PC 에 설치했던 가젯 기억나시죠? 거기에 카카오톡 어플이 싱크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 싱크가 완료되고 시간이 좀 지나면, 카카오톡 어플 아이콘이 컴퓨터에 설치했던 가젯에서 보여집니다.


 이제 이 어플을 클릭해서 실행하면 컴퓨터에서 카카오톡을 즐길 수 있는데요. 여기서도 꼭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만약 컴퓨터에서 이 방법으로 카카오톡을 메인처럼 활용하실 생각이시라면...

 스마트폰 등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카카오톡에 저장된 친구 목록을 내보내기하고, 컴퓨터에서 실행한 후 그 목록을 불러와야 합니다. 그 방법은 아이패드2 에서 카카오톡 사용하는 방법은?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 가젯에서 카카오톡 아이콘을 선택해서 실행하면, 처음 카카오톡을 실행할 때처럼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한 번호로 복수의 디바이스에서 카톡을 사용할 수 없다는 건 다들 아시죠?

 만약 스마트폰 등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 스마트폰 번호를 입력해 인증을 받게 되면 차후 폰에서 카톡을 재인증 받기 전까지는 사용할 수가 없게 됩니다.
 이 점을 고려하시면서 임시번호 등으로 인증을 받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은데... 임시번호를 이용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테스트를 해 보지 않아 제대로 되는지 잘 모르겠네요 ^^;;

▼ 아래 이미지들은 클릭해 보시면 크게 보실 수 있는데요. 인증을 받은 후 컴퓨터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해 본 모습입니다.


 참고로 테스트를 위해 아이폰의 제 계정을 검색해서 친구등록을 해 보았습니다.

▼ 이제 제대로 메시지가 보내지는지 확인해 보려고 내용을 입력하는데... 이건 뭐;;;


 위 좌측 이미지를 클릭해서 크게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한글이 입력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위 우측 이미지를 보면 한글을 입력했죠? 번거롭고 복잡하긴 하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한글 입력 관련 어플을 설치하고는 위 원리 그대로 Bluestacks Cloud Connect 어플에서 싱크를 시켜주면 키보드로 타이핑해서도 한글을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 위 방법으로 한글 입력 과정까지 완료한 후 제 아이폰 계정으로 메시지를 보내 보았습니다. 딜레이 등 별 무리없이 메시지가 날아오네요.


 지금까지 컴퓨터(윈도우7 PC)에서 안드로이드OS 어플 중 카카오톡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처음 말씀드린 것처럼 아직까진 한글이 기본적으로 입력되지 않는 등 불안정한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만약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어플이 아니라 게임 어플 등을 싱크해서 활용한다면 위 과정처럼의 번거로움은 덜 할지도 모르겠지만...

 여하튼, 앞으로 정식으로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좀 더 안정화되고 한다면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서는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