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메트로UI 배경화면이 식상하다

 윈도우8 을 설치해서 체험해 보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윈도우8 을 설치할 때나 설치 후 부팅 등을 할 때 보면 배경색상이 초록색인데다가 메트로UI 에서의 바탕화면도 아래 이미지처럼 그린 계열이라서 직접 마음에 드는 이미지로 변경하고 싶다고 느낀 분들 많으실 듯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새롭고 신선했지만 부팅할 때마다 보는 로그온 화면에서나 메트로UI 에서의 그린 계열 색상이 식상하게 느껴졌는데요.


 이래저래 검색해보니 역시나 메트로UI 에서의 바탕화면(백그라운드 이미지)과 백그라운드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툴이 있더군요. 이 툴을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원하는대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8 메트로UI 바탕화면 변경하기!

> 출처 : http://goo.gl/NGyfz

▼ 위 압축파일을 해제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Win8StartTweaker 라는 툴이 있을 겁니다.


▼ 처음 실행을 하면 중국어로 표시가 되서 무슨 의미인지 잘 이해가 안 될텐데요. 우측 하단에 보시면 미국 국기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영어로 표시가 됩니다.



▼ 메뉴는 보시는대로 아주 직관적이고 간단한데요. 원하는 이미지와 색상을 선택한 후 [Apply] 버튼을 눌러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참고로, [Metro Background Image] 메뉴는 메트로UI 의 바탕화면으로 표시되게 할 이미지를 선택해 주시는 것이고, [Metro Background Color] 는 메트로UI 의 타일이 위치하는곳에 색상과 부팅시 로그온 화면 등에서 표시되는 색상을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 위 이미지와 같이 임의로 설정을 해 본 후 표시되는 화면을 캡쳐한 모습입니다.



 혹시 이와 같이 변경해서 사용하시다가 원래 기본값으로 복원하고 싶다면 [Reset]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어렵지 않죠? 윈도우8 개발자 미리보기 버전이 소개되고나서 관련된 툴이나 팁이 많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사용하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기능을 실현해주는 툴들이 점차 많이 공개되고 있네요.

 윈도우8 을 사용하시면서 메트로UI 에서 바탕화면을 바꾸고 싶다고 느꼈던 분이라면 위 툴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변경해 보세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