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러스에서 원하는 내용만 트위터 등으로 보내고 싶다?!

 얼마전 구글+ 의 가입자수가 3주만에 2천만이 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었는데요. 페이스북의 인기가 높아지면서도 그랬지만 특정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인기를 모으다보면 여러 서비스와의 연동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구글플러스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구글플러스가 점점 활성화되면서 트위터, 페이스북 등과의 연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되었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들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구글 크롬을 중심으로 이를 가능하게 확장프로그램이 상당히 많은데요. 본문에서는 구글플러스-트위터-페이스북간에 원하는 내용을 연동하면서 보낼 수 있는 Publish sync for google+ & facebook 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여담이지만 영국에서 구글 크롬이 파이어폭스를 제치고 2위 브라우저로 부상했다고 하더군요. 메인으로 크롬을 이용하는 입장에서 왠지 공감가는 뉴스였습니다 ^^

구글+ ↔ 트위터 ↔ 페이스북 연동하기!

 사실 얼마전까지는 이렇듯 연동이 가능하게 하는 확장프로그램으로 startgoogleplus 을 사용했었는데요. startgoogleplus 는 구글+ 에서 트위터 및 페이스북으로만 글을 보낼 수 있는데 반해, Publish sync for google+ & facebook 는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상호간에 어디서든 글을 보낼 수 있어 더 활용도가 높은 듯 하더군요.

> 확장프로그램(Publish sync for google+ & facebook) : http://bit.ly/nuJm1a

▼ 위 링크로 접속하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 줍니다.


▼ 설치가 완료된 후 구글플러스에 접속해 보면, 상단에 아래 이미지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되었을텐데요.


 페이스북, 트위터 등 연동하길 원하는 SNS 에 자신의 계정을 입력하여 연결해 주시면 모든 설정은 끝납니다 .

▼ 이제 구글+ 에서 스트림을 작성하려고 하면 공유 버튼 우측에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체크 박스가 보여질 겁니다.


 여기까지는 앞서 언급한 startgoogleplus 확장 프로그램과 유사하죠? 보내길 원하는 서비스를 체크하고 공유 버튼을 누르면 해당 서비스로 글이 보내지는데요. 이 부분에 대한 테스트 장면은 아래에서 소개하도록 하고...

▼ 트위터에서 글을 입력하려고 하니 역시나 페이스북과 구글+ 에 보낼 수 있는 체크 박스가 생성되어 있네요.


▼ 페이스북에서도 마찬가지로 체크박스가 보이시죠? ^^


 

▼ 구글플러스에서 다른 SNS 로 연동이 제대로 되는지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트림을 입력한 후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해당 내용을 공유했습니다.


▼ 연동을 하자마자 트위터에 접속을 해보니 해당 글이 올라와 있네요.



▼ 페이스북에서도 마찬가지로 연동한 글이 바로 올라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구글+ 에서 입력한 글만 다른 SNS 로 보내고자 하신다면 SGPlus 를 사용하셔도 좋겠지만, 트위터나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어디에서든 원하는 SNS 로 글을 보내고자 하신다면 Publish sync for google+ 가 가려운 부분을 싹~ 긁어주는 확장프로그램이 될 듯 합니다.
 구글+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한번 이용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