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박한 스크린이 나왔다! LG 스탠바이미 프리뷰

이미 소식을 접한 분들도 많을 겁니다. LG전자는 최근 신개념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스탠바이미'를 공개하며 시장의 주목을 끌어낸 바 있는데요. 나만의 공간에서 나만을 위한 시간을 보내는 걸 선호하는 분들에게 꼭 어울리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 또한 평소 그런 니즈가 컸던 만큼 이 모델에 대한 소식을 접하자마자 궁금증을 갖고 리뷰할 시간만을 기다리고 있네요 ^^

어떤 제품이길래 이처럼 말씀을 드리느냐?? 지금부터 프리뷰 성격으로 해당 모델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LG 스탠바이미는 한눈에 알 수 있는 것처럼 기존 가전과는 차별화된 무빙스탠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쉽게 말해, 제품 바닥면에 무빙휠(바퀴)가 들어간 것인데요. 이 덕분에 어디든 원하는 곳으로 옮겨가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여기서! '엇?? 이동이 간편한데 전원을 연결해야 하면..? 별로인데?!'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 부분도 신경을 썼네요.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전원 연결 없이도 최장 3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바로 이런 측면부터 기존 과는 분명히 다른 사용성과 매력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요즘은 가로는 물론이고 세로 모드를 기준으로 한 콘텐츠도 많죠?? FHD 해상도의 27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한 LG 스탠바이미는 9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틱톡과 같은 SNS, 웹서핑 등을 하는데 있어서도 스마트폰 스크린처럼 세로로 즐길 수 있는 이점이 있어요. 참고로, 스위블과 틸트, 높낮이 조절 기능도 갖추고 있다 하네요.

아마도 이런 특징 덕분에 광고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 같은 다양한 공간에서의 편리한 활용이 가능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음식을 하면서 레시피 등을 확인하고 따라하며 요리를 할 수 있다거나 침대에 누워서도 편하게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를 통해 드라마 등을 감상할 수 있다거나..

잠깐만 생각해도 생활 곳곳에서 꽤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장면들이 여럿 스쳐가는 모습입니다.

※ Apple iOS (Airplay) 21년 연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예정 (기존 판매된 모델 포함)

저 같은 경우에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다 보니 카메라와 연결해서 모니터처럼 쓰는 경우도 생각할 수 있을테고, 스크립트 등을 띄워두는 용도로 쓰는 것도 고려할 수 있어서 꽤 재밌는 제품일 것 같다는 생각이 끊이지 않네요.

특히, 일반적인 TV 와 달리 리모컨 외에도 손가락으로 직접 화면을 터치해 조작할 수도 있어서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사용자들이 직관적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 있는 점도 메리트가 될 듯 합니다.

LG 스탠바이미의 출고가는 129만 원입니다. LG전자는 지난 21일부터 온라인브랜드샵과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신개념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예약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사전 예약가는 104만원으로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는데 저처럼 LG스탠바이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았던지 사전 예약은 벌써 완판되었다고 하네요!  

예약 판매는 완판되었지만 더현대 서울점과 롯데백화점 강남점을 포함, 강남본점, 강서본점, 금천본점, 봉천점, 불광본점, 쌍문본점, 서초본점, 인천 부평구청점, 경기 일산본점, 부산 사상본점 등 12개 LG 베스트샵에 LG 스탠바이미 진열존이 있어 관심있는 분들은 직접 살펴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디자인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iF디자인어워드(iF Design Award)에서 도 차별화된 디자인을 연이어 인정 받으며 본상을 수상한 LG 스탠바이미.

기존에 없던 제품군이라는 점에서 궁금한 점이 많은데요. 최대한 빨리 제품을 사용해보고 그 후기 등도 소개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