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 가격, 최저가로 듀얼스크린까지?

듀얼 스크린. 그리고 5G. 이 둘을 접목시키면서 나름대로 시장에서 화제가 된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LG V50 ThinQ가 바로 그건데요. 지금까지 해당 단말에 대해서는 영사도 그렇고 글로도 여러 차례 소개를 드린 적이 있었죠?

짧게 다시 짚어보면..

V50 ThinQ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LG G8과 꽤 닮았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 모양새, 양 측면의 버튼 구성, 언더글래스 처리된 후면 카메라 등 많은 부분에서 흡사한 느낌을 전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5G 로고가 들어간 점이라던지, 후면 아래쪽으로 듀얼 스크린과 연결할 때 쓰이는 커넥터가 자리한 점 등에서 차이가 있다는 사실.

게다가, 5G 로고는 충전 등을 진행할 때 LED가 들어오기도 합니다.

이런 것들도 궁금하시겠지만, 가장 호기심이 발동하는 건 듀얼 스크린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하나 만을 두고 V50을 고민하는 분들도 많은 걸로 봐서는 말이죠.

이는 기본적으로 2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하는 등 멀티태스킹 측면에서 유용한 활용을 가능하게 하는데요. 기본적인 컨셉 등을 봤을 때는 분명 꽤 쓰임새가 좋아 보이는 측면이 있습니다. 나름대로 유용한 사용성도 각자의 필요에 따라 생각해 볼 수 있을 거 같고요.

LG 듀얼 스크린은 사용자가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으며 약속 장소를 지도에 검색해 바로 문자 메시지 창에 공유하거나, 드라마를 보며 동시에 배우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등 2개의 스마트폰처럼 각 화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려면 LG V50 ThinQ 화면의 듀얼 스크린 툴(플 로팅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LG V50 ThinQ 화면의 작은 반원 모양 아이콘이 바로 그것으로, 이를 누르면 듀얼 스크린을 켜거나 끌 수 있어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스마트폰과 LG 듀얼 스크린의 2개 화면은 상호 호환이 가능하며 화면을 서로 바꾸거나 보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듀얼 스크린에 특정 앱을 설정하면 열 때마다 설정한 앱을 확 인 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사용 중인 앱을 화면 위에 3개의 손가락으로 반대쪽 듀얼 스크린 방향으로 밀면, 실행 중인 앱을 이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런 소소한 활용 팁은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겠죠?

간편한 인스턴트 캡처, 듀얼 영상 통화, 확장 키보드 등 LG 듀얼 스크린을 활용해 더욱 쉽고 편하게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인스턴트 캡쳐가 유독 반갑게 다가오기도 했는데요. LG 키보드의 인스턴트 캡쳐 버튼을 누르면 듀얼 스크린 화면이 캡쳐되는데요. 앞서 말한 것처럼 지도를 확인하고 이를 메시지로 보내는 등의 활용에서 쓰임새가 좋을 것 같네요.

평소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무엇보다도 게임 패드로 이용할 수 있는 점에 주목하실 겁니다. 아직까지 모든 게임에서 이를 지원하진 않지만 서서히 그 호환되는 서비스 수를 늘려갈 것이라 하는데요.

게임 패드를 활용하면 조작을 위한 손가락이 게임 화면을 가리지 않아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몰입도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강점이 있어요!

여담이긴 하지만, 각각의 화면에 게임을 띄워 한번에 2개의 게임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긴 합니다.

이와 같은 특징을 가진 LG V50 씽큐. 지금에도 착한 가격대에 이 녀석을 구하고자 하는 분들이 꽤 계신 듯 한데. 온라인에서 흔히 '성지'라 말하는 좌표를 쉽게 체크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 옆동네 커뮤니티 >

몇 차례 소개드린 바 있는, 옆동네 커뮤니티가 바로 그건데요.

  • 지역별시세표 : 기종별로 판매가(현금완납가) 정보가 공유되고 있음
  • 지역별 성지 구매후기 게시판 : 직접 구매한 소비자들의 글을 통해 가격을 더블체크, 매장 위치 파악에도 도움이 됨
  • 그 외 질문, 자유게시판 등에서 원하는정보를 검색하고 익힐 수 있음

웹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정말 많은 정보들이 공유되고 있음을 아실 수 있을 거예요. 저도 현재 특정 기기 정보를 찾아서 매일 같이 살펴보고 있기도.. ^^

잠깐만 찾아보더라도, 그리고 과거 V50 대란 당시에도 이 곳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서 소개를 드리고 했던 만큼 V50 뿐만 아니라 최신 스마트폰 등에 관심이 있다면 꼭 알아두시면 좋은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