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에 관심은 많은데 경제 관련 이해가 부족하다면?!

 평소 경제 관련 상식을 공부하고 싶은 분이나 재테크에 관심은 있는데 경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고 느끼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 후자에 가까운 유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iPhone) 및 아이패드(iPad)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이렇듯 경제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리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유용한 필독 어플이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 바로 "만화로 읽는 경제학" 이라는 앱입니다. 아이패드와 같은 스마트 기기의 어플로 출시되면서 관심을 받기는 했지만 실제로는 종이책으로도 판매되고 있는 도서이기도 하죠?!


 종이책도 있지만 어플을 이용할 경우에는 60%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지금까지 어플로 출시되었던 1~2권에 이어 만화로 읽는 경제학 3권이 새롭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본문에서는 '만화로 읽는 경제학3-정갑영 교수의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3권' 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드리면서, 지난번에 약속드렸던 것처럼 리딤코드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만화로 읽는 경제학3 리뷰

※ 기본 정보

☞ 이름 : 만화로 읽는 경제학3
☞ 가격 : $4.99
☞ URL : http://itunes.apple.com/us/app//id485655577?mt=8
☞ 용량 : 541 MB


▶「알콩달콩 경제학3」 목차
1부. 똑똑한 생활인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세금도, 투자리스크도 알아야 줄인다
- 악화가 양화를 구축할 수 있다
- 불안을 최소화 하려면 위험을 관리하라
2부. 경제의 가장 중요한 변수, 정책
- 경제는 곧 생명체, 조화와 협력이 필요하다
- 상생과 효율성, 그 조화의 길
- 개인의 합리적으로 행동할수록 경제는 어려워진다?
3부. 타산지석, 국제경제의 교훈
-지금은 미래를 대비해야 하는 시기
-경제 침체와 부양의 방정식
-환율과 국가 경쟁력의 상관관계
4부. 글로벌 시대의 살아남기 전략
-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
- 약이 되는 전략, 돈이 되는 전략
- 한국 경제의 영원한 키워드, 수출·저축·복지

■ 딱딱한 경제 개념을 말랑말랑하게 풀어낸 쉽고재미있는 경제 만화!

■ 경제 상식 테스트
다음 5가지 질문에 모두 정확하게 답할 수 있는 분들은 앱을 다운받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1. 일하는 시간은 많은데 왜 버는 돈은 적을까?
2. 내 월급통장의 이자율을 결정하는 것은 무엇일까?
3. 물가지수와 내가 느끼는 체감 물가는 왜 다를까?
4. 금리가 내려가면 왜 주가가 요동칠까?
5. 서브프라임은 들어봤는데 정확한 뜻이 무엇일까?

■ 만화로 읽는 경제학 5단계 학습요령
- 1단계 | 경제가 즐거워지는 재미있는 만화보기
- 2단계 | 경제 현안을 콕 집어주는 경제 핫이슈
- 3단계 |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명쾌한 키워드 정리
- 4단계 | 관심있는 키워드에 대한 뉴스 구독하기
- 5단계 | 경제 신문 기사를 통한 실전감각 익히기

▶ 앱 주요 기능
- 다양한 감상법 : 터치/스크롤 방식의 4가지 뷰어
- 반짝 키워드 : 전구를 터치하여 키워드 해설보기
- 페이지 점프 : 스크롤해서 다른 챕터로 이동하기
- 키워드 구독 : 관심있는 경제뉴스 메일로 구독하기
- 화면 잠금 : 가로, 세로 화면을 고정하여 감상하기


▼ 1권 혹은 2권을 살펴보셨던 분이라면 크게 낯설지 않은 화면 구성일 겁니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어플은 거의 모든 화면이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사용하는데 크게 어렵거나 한 점은 없네요.


▼ [목차] 메뉴의 기능은 굳이 설명드릴 필요가 없을 듯 하네요.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 다들 아실테니 말이죠. 특징적인 것은 아래쪽에 보이는 목록을 이용해서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보실 수도 있지만 상단에 커버 플로우 기능식으로 된 목차를 이용해서도 빠른 접근이 가능합니다.


 또한, 만화보기에서 주요 내용을 살펴보다가 핵심 용어가 나타나면 상단에 전구 아이콘에 불이 들어오는데요. 이때 아이콘을 탭하면 해당 용어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살펴볼 수 있더군요.

 그 외에 만화보기 메뉴에서의 활용 방법은 처음 해당 메뉴 실행시 관련된 설명이 상세히 나오기 때문에 그 내용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내용을 만화로 보는 것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참고로,  [자료실] 메뉴를 이용할 경우 경제 용어, 키워드 뉴스 구독 등을 이용할 수도 있어 더욱 유용하다 할 수 있습니다.

'만화로 읽는 경제학3' 리딤코드 이벤트

 서론 부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만화로 읽는 경제학3-정갑영 교수의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 3권 '리딤코드 이벤트' 를 진행합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아래 방법을 그대로 지켜주신 분들 중 10분을 뽑아 리딤코드를 보내드리도록 할게요.

 리딤코드 이벤트 참여방법 1. 본문을 트위터 등 SNS 에 확산한다.
2. 페이스북 페이지(바로가기)에서 [좋아요] 버튼을 누른 후 확산한 URL 주소를 남긴다.
   (예시 : 만화로 읽는 경제학3 리딤 참여, twitter.com/...)

 이벤트는 저녁 10시까지 진행할 계획입니다. 항상 리딤 이벤트를 할 때마다 반응도 좋고 해서 이래저래 리딤코드를 구하여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요. 매번 페이스북과 연결시켜서만 이벤트를 하다보니 계정이 없는 분들의 경우는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계시네요.

 그래서 다음부터는 RSS 를 구독 중이신 분들에 대해서도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러니 미리 관심있는 분들은 RSS 를 구독해 주시면 도움이 될 듯 싶네요. 조만간 다른 리딤코드를 들고 또 나눔 이벤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 리딤이벤트 종료했습니다. 그만 신청해 주세요 ^^;; 빠른 시일내에 또 이벤트 진행하겠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