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와 페이스북간 연동 급증

 얼마전 최근 3개월 동안 페이스북 이용자 증가율 1위인 국가가 73% 로 대한민국이라는 내용을 알려드린 적 있습니다. 실제로 주변 지인을 봐도 페이스북(Facebook)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렇듯 늘어난 페이스북 이용자들을 보면 대부분 트위터와 연동해서 사용하시더군요.
 그런데,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연동한다고는 하지만 2가지 서비스 모두를 골고루 이용하기 보다는 한쪽으로 치우치는 분들이 더 많으실 겁니다. 특히 트위터쪽으로 말이죠. 저도 그런 경향이 있는데... ^^;;; 그러다보니 특정 정보 등을 트위터에서는 공유하면서도 페이스북은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할 겁니다.


 이에 트위터에서 원하는 내용을 손쉽게 페이스북으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트위터의 모든 내용을 페이스북과 연동할 수도 있긴 하지만 모든 내용이 그대로 연동되는 건 권하고 싶지가 않네요. 도배성으로 전락하는 경우도 있고 팔로했느니 하는 내용까지 그대로 연동되서 페이스북과는 어울리지 않는 내용들이 업데이트 되기도 하거든요.

트위터에서 원하는 내용만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위 링크로 접속하여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입력한 후 [save] 버튼을 누르면 허가 요청창이 표시됩니다. [허가하기] 를 클릭해 주세요.


 Settings탭에서 자신이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할 수도 있는데요. 그런 부분은 각자의 필요에 따라 설정하시면 되기에 생략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위와 같이 허가 요청을 승인하면 모든 설정은 끝이 납니다.

▼ 만약 트위터에서 어떤 내용을 입력하다가 해당 내용을 페이스북으로 보내고 싶다면... 내용의 맨 끝 부분에 [#fb] 라고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 트위터에 입력을 완료한 후 1분 정도 지나고 나면 페이스북으로 해당 내용이 연동되어 표시됩니다.


 참고로 위 이미지를 보시면 트위터에서 입력한 #fb 는 생략되고 표시가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여담이지만 최근 Selective Tweets 를 통해 트위터에서 원하는 내용만 페이스북과 연동을 하는데 상당히 편리하네요. 개인적으로 트윗덱, 훗스위트 등 보다 구글 크롬에서 PBTweet+, Monkeyfly 를 통한 트위터 이용을 선호하다보니 더욱 그렇더군요.
 아무튼, 트위터의 특정 내용을 페이스북과 연동하며 사용하고 싶다면 위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