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포스팅을 할 때마다 윈도우7 에 대해 소개할 내용은 몇몇 가지가 쌓여가는데 그래도 글은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관련된 것들읆 먼저 다루게 되네요. 사실 매번 윈도우7 등 운영체제와 관련된 내용만 다루다보니 매너리즘에 빠져서 글을 쓰는 저를 비롯하여 보는 분들도 가끔 정말 좋은 팁임에도 불구하고 지루해 하시는 경향을 목격하여 ^^;;;
 각설하고, 여러분은 보통 하루에 어느 정도의 시간을 웹서핑을 하며 인터넷을 즐기시나요? 그리고 그 중 얼마만큼의 시간을 뉴스, 좋은 글 등을 읽는데 할애 하시나요? 각자의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즐겨찾기/북마크에 등록한 IT 관련 새로운 소식 등을 먼저 접한 후 포털 사이트에서 소개되는 이런저런 뉴스를 접하고 블로그 등에 할애를 합니다.

 이렇듯 어떤 분야의 새로운 소식, 특정 이슈와 같은 내용을 웹상에서 접하다보면 다른 사람들에게 정말 추천 및 소개하고픈 내용이 있겠죠? 그럴 때 이용하는 기능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이 트위터의 RT(리트윗) 기능일 겁니다. 최근 웹상에서의 풍속도(?)가 그렇게 변해가고 있죠. 관련해서는 얼마 전 트위터에서 최고 이슈글을 확인하는 방법 포스팅에서 살짝 언급을 했었습니다. 참고하실 분은 링크를 이용하시구요.

▲ 트위터(Twitter)


 요즘 어지간한 언론사의 기사에는 각 내용마다 RT(리트윗) 버튼이 추가되어 있어 간편하게 트위터에 추천 / 소개가 가능한데요. 그런 추세는 블로그와 같은 개인 공간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만 해도 좌측과 하단에 정렬된 버튼을 보면 리트윗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정말 소개하고픈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해당 웹페이지에서 리트윗을 할 수 있는 버튼 등 관련 기능을 제공하는 무언가가 없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런 경우 직접 URL 등을 복사 - 붙여넣기하여 소개를 하게 되는데요. 생각만해도 번거롭고 불편하죠?
 접속한 웹페이지에 리트윗 기능의 버튼 유무에 상관없이, 자신이 직접 간단하고 빠르게 해당 내용을 트위터에 리트윗하여 추천/소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트위터(Twitter)에 좋은 글을 빠르게 추천 / 소개하기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제가 구글 크롬 / 크롬 플러스를 애용하다보니 이 방법도 해당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 여기서는 크롬 플러스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구글 크롬도 마찬가지이니 어려움 없이 적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확장 프로그램 메뉴는 우측 상단에 [사용자 설정 및 관리 메뉴] 를 보시면 있습니다.

▼ 확장 프로그램 검색창에 "TweetMeme" 라고 입력합니다. 어디서 많이 보던 거죠? ^^ 제 블로그에도 추가되어 있는 바로 그 버튼입니다. 웹브라우저용으로도 있더군요.



▼ 'TweetMeme' 를 선택한 후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상단에 관련 버튼이 추가됩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한데요. 트위터에 추천 및 소개하고 싶은 웹페이지에서 생성된 리트윗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짧은 주소로 링크가 걸리면서 제목 등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여기서 [Tweet] 버튼을 누르면 트위터에 전송됩니다.



▼ 위처럼 리트윗 버튼을 이용하여 트위터에 소개한 모습입니다. 해당 글의 제목, 링크 등이 멘션으로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요즘 트위터와 관련된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곳이 거의 없다보니 이런 기능 한둘쯤은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특히, 구글 크롬 혹은 크롬 플러스를 애용하시는 분이라면 이러한 확장 프로그램으로 좀 더 간편하고 빠르게 좋은 내용의 글을 트위터에서 추천 / 소개해 보세요 ^^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