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국내 사용자 100만, 곧 돌파할 듯

 트위터 붐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요즘 트위터를 안하는 사람을 찾아보기가 더 힘든데요. 국내 트위터 사용자(가입자)의 수를 체크한다는 사이트[출처]를 참고해 보니, 7월 29일을 기준으로 92만을 돌파했더군요.
 지난 6월말, 해당 사이트에서 공개한 자료를 보면 국내에서 트위터를 이용하는 유저가 70만명을 조금 넘었는데요. 근 1달사이에 엄청난 증가율이죠? 이런 증가율로 보자면 8월초에 100만을 돌파할 듯 보입니다.


 이렇듯 트위터를 사용하는 유저가 많아질 수록 인맥(팔로워 및 팔로우)을 관리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시 될 겁니다. 최근 트위터에서의 도미자 피자 이벤트 사건을 생각해 보시면 이런 부분이 쉽게 이해되실 듯 하네요.

트위터, 팔로우 및 팔로워 관리하기

 트위터를 이용하다 보면 연계된 부가 기능이 참 많은데요. 이런 부가 기능에는 팔로우 및 팔로워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대표적으로 많이 이용하시는 사이트 2가지를 소개할텐데요. 기능은 유사하니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1. FriendorFollow

 먼저, FriendorFollow 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3가지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영문이긴 하지만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 FriendorFollow : http://friendorfollow.com/

▼ FOF 에 접속한 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트위터 계정이 http://twitter.com/liverex 라면... liverex 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는 [submit] 버튼을 클릭!


▼ 위 단계를 거치면 바로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3개의 탭메뉴가 보이죠? ①번 [following] 에서는 '나는 팔로하고 있지만 상대방은 나를 팔로우하지 않은' 리스트를 표시해 줍니다. ②번 [fans] 에서는 '상대방은 나를 팔로하고 있지만 나는 하지 않은' 리스트를 표시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③번 [friends] 에서는 '서로 팔로하고 있는' 리스트를 표시해 줍니다.
 모자이크 처리한 부분이 리스트로 표시되는 사용자들의 프로필 이미지인데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유저의 트위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살펴보면서 언팔 또는 맞팔로 팔로우 및 팔로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Twitaddons 팔로우 매니저

 다음으로 소개할 Twitaddons 팔로우 매니저는 FriendorFollow 에 비해 좀 더 편리하면서 한글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 Twitaddons 팔로우 매니저 : http://twitaddons.com/fm/

▼ 한눈에 쏙 들어오죠? ^^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기능은 FOF 에서 설명드린 것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 원하는 기능의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리스트가 보여지는데... 한눈에 사용자들의 팔로우, 팔로워, 트윗수 등이 표시되서 편리합니다.


 위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트위터에서 인맥(팔로우, 팔로워)을 관리하는 것도 어렵지 않게 가능하겠죠? 트위터를 이용하면서 팔로우 및 팔로워 정리가 필요하다 싶으면 위 서비스를 통해 간단하게 관리해 보세요 ^^

 글을 마무리하면서... 여담이지만 요즘 먼저 팔로 했다가 하루이틀 사이에 맞팔을 안하면 바로 언팔을 하는 사용자가 많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런 사용자분들을 보면 트윗수가 2자리 수도 채 안되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하네요.
 사실 그런 것이 지극히 개인적인 부분이긴 하지만 트위터를 단지 팔로 수치 늘리기 목적으로 사용하는 건가 싶은 것이... 안타까운 마음이 앞서네요. 국내 사용자가 많아지다보면 이런 유저들이 점차 증가할 수도 있는 일, 이젠 이 같은 경우를 분별하는 것도 트위터를 잘 이용하는 하나의 관리 능력인 듯 합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