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 는 단축번호 설정이 불가능하다?!

 오늘은 갤럭시S2 본연의 전화 기능과 관련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전화 기능이라고 해서 통화 품질이라던지 뭐 그런 내용을 언급하는 것은 아니구요.
 갤럭시S2 사용자 카페나 커뮤니티 등에 보면 보다 빠르고 편한 전화 통화를 위한 '단축번호 설정' 에 대해 질문을 남기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기존의 피쳐폰 등에서는 거의 필수 기능이라 할 수 있죠?! 아이폰과 같은 경우는 자체적으로 관련 기능이 없다보니 어플을 받아서 이용하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는데... 갤럭시S2 에서는 자체적으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의외로 갤럭시S2 에 이 기능이 없다고 아는 분들도 많으시더군요. 그래서 즐겨찾기 기능만 이용하는 분들도 있고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핸드폰으로서의 갤럭시S2 본연의 전화 기능 중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통화를 할 수 있게 해주는 단축번호 설정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갤럭시S2, 단축번호 설정 2가지 방법!

▼ 연락처를 직접 추가하거나 할 때 메뉴를 보면 단축번호 관련 설정이 없어 이 기능이 없다고 아는 분들이 계시던데요.


 다른 메뉴를 통해 단축번호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크게 2가지 방법으로 가능한데요. 사용자가 판단하기에 접근성 등이 좋은 방법을 잘 선택하셔서 설정하시면 되겠네요.

▼ 먼저, [연락처] 메뉴 이용시 가능한 방법입니다.


 연락처에서 갤럭시S2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위 이미지와 같이 다양한 메뉴들이 보여질 겁니다. 여기서 "더보기" 메뉴를 선택해서 탭해주세요.


▼ 그럼 SNS 친구 추가, 계정 등 여러개의 메뉴가 표시되는데, '단축번호 설정' 를 선택해 줍니다.



 위 과정을 거치면 단축번호 설정이 가능해 지는데요. 관련해서 상세한 내용은 좀 더 아래에서 다루기로 하고... 앞서 2가지 방법이 있다고 했죠? 나머지 방법을 먼저 알려드릴게요.


▼ 배경화면에서 [통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 전화 버튼을 눌러서 키패드가 보여지는 상태라면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단축번호 설정' 메뉴가 보일텐데요. 선택해 주시면 되겠죠? 서론 부분에서도 언급했지만 사용자가 폰을 조작하면서 어느 위치에 있느냐에 따라 접근성 등을 고려해 설정하시면 될 듯 합니다.

▼ 단축번호는 0번부터 999번까지 총 1000개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단축번호의 우측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르신 후 주소록에서 추가하고자 하는 지인을 선택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단축번호를 이용해 전화를 걸 때 0번에 저장한 분의 경우는 00 을 길게 눌러야 통화가 연결됩니다. 0번만 길게 누르면 +모양으로 변경이 되서 통화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 아래 동영상은 위 2가지 방법 중 배경화면에서 통화 버튼을 이용해 단축번호를 설정하는 장면입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었다고 해서 편리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기기 위한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까지 보편화가 되진 않았을 겁니다. PC 를 사용하는 대부분이 윈도우 OS 를 사용하지만 모든 분들에게 그 세부기능이 보편화되진 않은 것처럼 말이죠.
 그렇다보니 이전부터 사용해 오던 기능이라도 디바이스가 바뀌면 적용해서 활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으신 듯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본문에서 다룬 '단축번호 설정' 도 그 중 한가지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이제 갤럭시S2 에서도 단축번호를 이용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지인들과 통화를 즐겨보세요~ ^^
 
 지금까지 갤럭시S2 와 관련해서 여러차례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갤럭시S2 를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자면... 일단 하드웨어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여타 스마트폰과 비교하더라도 전혀 손색없는 기술력과 노하우가 쌓이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대부분의 IT 관련 커뮤니티나 유저분들에게 이전까지는 항상 약점으로 꼽혀오던 소프트웨어 부분은... 갤럭시S2 에 접어들면서 상당히 보완되고 발전했다고 느껴지더군요. 이 부분은 저만 그렇게 느끼는 것이 아니라 포털사이트나 관련 커뮤니티 등을 찾아보시면 쉽게 파악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앱스토어와 비교되던 마켓의 경우에도 구글 마켓, T스토어, 삼성Apps 등이 생기면서 콘텐츠 관련 부족함도 많이 해소가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갤럭시S2 가 무조건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사용자들의 입장에서 보면 그 나름대로의 단점이 분명 존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특정 기사 등에서 나오는 것처럼 '버그' 가 난무하는 그런 스마트폰은 절대 아닙니다. 직접 사용하는 입장에서 보면 과장되어 나오는 이야기들이 많은 것이 사실이거든요.
 장기간 갤럭시S2 를 사용해 보고, 현재 직접 사용하는 입장에서 판단해 본다면... 자신의 쓰임새(인터넷 속도, DMB, 무인코딩 동영상 감상, 통화품질 등)를 참고해서 구입한다면 분명 메리트가 많은 추천할만한 스마트폰입니다.

 아~ 글을 마무리하면서 혹시 오해하실까봐 한마디 더 적자면, 총평을 남겼다고 해서 앞으로 갤럭시S2 관련 정보나 팁을 포스팅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